UCC Boom-up(붐업)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UCC 정의
UCC Boom-up의 요인
UCC 생산자와 Prosumer
UCC의 문제점
해결방안
- 본문내용
-
2004년 - 동영상 전문 판도라TV
2005년 - 미국 YouTube의 등장
2006년 - YouTube 한국에서 등장
2007년 - 다음 TV팟 UCC세상 시작
(엠군, 곰TV, 아프리카 등 동영상관련업체에서 UCC에 주목)
*현재 거의 모든 인터넷 사이트에서 UCC열풍
UCC는 미국 중간선거의 당락을 좌우했고,
무명씨를 일약 월드스타로 만들기도 했으며
불과 수십 만원의 창업자금으로 월 매출 수억 원을 달성하는 사업가도 키웠다.
그야말로 21세기 판도라의 상자이다.
- 매일경제
1 . 카메라 휴대폰과 디지털카메라의 보급화
2. YouTube의 등장
3. Web 2.0
4. Blog와 미니홈피의 이용자 폭증
5. UCC관련 community & site의 발전
1999년 오픈
2004년 ~ 2005년 급성장
다른 커뮤니티와의 차별성
- 싸이월드의 이미지는 ‘나’가 위주의 사적인 것
- ‘나’와 ‘나의 지인’들과의 관계에서 다양한 feedback이 가능
- 댓글이나 일촌맺기, 파도타기 등은 더욱더 참여 본능에 소구
지나친 개인성을 보완 - 정보형 UCC인 ‘페이퍼’와 플랫폼 UCC인 ‘광장’을 서비스
사용자 스스로 페이퍼 발행인
- 주기적으로 특정 주제에 대한 내용을 담아 제공하는 일정의 웹진
사용자가 구독 신청을 하면 사용자의 미니홈피로 배달
정보유통의 지향
- 광장은 사용자들이 생산한 자료를 자유롭게 스크랩하고 정보를 공유
(사전적)Prosumer is...
생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하는 말로
생산자의 프로듀서(Producer)와 소비자의
컨슈머(consumer)라는 영단어의 합성어
DIY(Do It Yourself) 또한 프로슈머의 근간
1. 사회적 유행
원더걸스의 ‘Tell Me’의 열풍, 각종
스포츠 동영상 등으로 UCC라는 매개물
을 사회적으로 알림
2. 자기 표현의 확대
사진이나 그래픽의 정적인 것에 한정시
키지 않고, 특정 대상에 대해 더 자세히
보여주기 위한 동영상이 수십만 개 제작
3. 심리적 영향
- 남들에게 주목 받고자 하는 주목심리
- 타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 군중심리
- 더욱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발전심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