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 태평양 설록차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PR전략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황분석
컨셉
전략
전술
본문내용
상황분석

2007년 08월 10일
KBS-1TV 이영돈 피디의 소비자고발에서
농약녹차에 대한 내용이 방송


“녹차 제품 다 못 믿겠다” 소비자 불신 확산!
“가루녹차에만 농약 성분이 들었다, 녹차 티백에도 들었다,
티백은 괜찮다는 언론보도가 혼란스럽다.
아예 당분간 녹차 종류는 입에도 대지 않을 것 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녹차 관련제품 매출이 절반으로 떨어졌다.
녹차 음료 등 녹차 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폭발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문화일보] 2007-08-16


녹차 티백에서 농약이 검출됐다는 내용을 방송한 뒤,
많은 언론들이 ‘농약범벅’과 같은 자극적인 언어를 사용해 이를 보도했다.
이런 자극적인 보도로 인해 녹차를 생산하는 농민은 말할 것도 없고
녹차 생산기업도 큰 타격을 입었다.
[머니투데이] 2007-10-10


녹차제품 전체에 대한 소비자 불신 확산에 따른 매출 감소

대처상황 분석


동서
시간을 두고 지켜보자는 입장
2번의 농약검출로 이미지 손상이 큼
주력분야인 맥심커피로 여유로움

동서에 대한 소비자 반응
커피 신제품을 적극 홍보

매출추이
녹차의 잔류 농약을 관리하는
기준 및 규격을 재정비
원료의 안전성 확보에 노력 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계획사업의 균형 있는 지식습득과 보완해야 할 사항을 미리 확인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된다.① 내적 사업성 검토 직접 사업의 주체가 되는 창업자 또는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고 있는 기존사업자의 입장에서 계획하고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제기되는 제반의 문제와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해 보고, 계획 중인 사업이 수익성 있는 해 볼만한 사업인지를 확인하려는 목적을 가진다.② 외적 사업성 검토 사

  • 유한킴벌리&피엔지
  • 전략을 운영하기 위하여 사전준비를 하고 있던 중, 2000년 3월 마그넷으로부터 시범학습을업체를 공식적으로 구성하기 위한 제안을 받고 이를 수락하였다. 2000년 4월 유한킴벌리는 SCM 파트너으로 마그넷을 방문하여 CPFR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서를 발표하였고, 2000년 5월 마그넷의 제조업체 중 카테고리가 겹치지 않는 5개 업체(유한킴벌리, LG화학, 제일제당, 풀무원, 오뚜기)에 선발되어 시범 CRP (Continuous Replenishment Program)파트너로서 본격적인 SCM추진을 하

  • [인적자원개발] MBC HRD프로그램
  • PR과 자기 브랜드 전략강의 실습홍보와 언론 미디어의 이해강의2주차아이디어 활용 홍보전략강의보도자료 기획&작성법강의3주차이벤트 활용 홍보전략강의사진 활용 홍보전략강의4주차방송 활용 홍보전략강의온라인 활용 홍보전략강의5주차CEO 브랜딩과 PI전략강의마케팅홍보(MPR)전략강의6주차창의적인 광고전략강의 감상입소문(구전)홍보전략강의7주차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강의PR기획서 및 제안서 작성법강의8주차프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홍보직에 지원한다면 , 21세기형 PR전문가 등으로 붙인다면 인사담당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종이 이력서에는 상기 사실은 틀림없음 이라는 문구 다음 이름을 적고본인의 도장이나 서명을 해 신뢰성을 보장한다. 하지만 이메일로 접수할경우 서명이나 도장을 생략하고 접수하는 일이 일반화 되고 있다.온라인 이력서에 자신의 서명이나 도장의 이미지를 삽입해 넣는다면 인사담당자에게 상당한 호감과 신뢰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더욱

  • [경영]마케팅 사례모음
  •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품 여부 등을 고려하여 식혜,수정과 제품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93년 스트로우를 사용하여 음용할 수 있도록 파우치제품을 출시한데 이어 94년에는 소비자의 편리성,간편성 추구 등의 소비성향 변화에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여 캔 제품을 출시, 소비자 구매 만족도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였다. @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이렇듯 변화하는 소비자 구매의욕을 고취시키기에는 전략적 측면이 중요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