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발 또는 시장진입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품개발 또는 시장진입 실패사례
- 목차
-
브랜드 건망증에 의한 실패 - 코카콜라의 New Coke
1. 경쟁의 시작
2. 경쟁의 심화 - 펩시 챌린지
3. 코카콜라의 뉴 코크 출시
4. 남겨진 교훈
- 본문내용
-
브랜드 건망증에 의한 실패 - 코카콜라의 New Coke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를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이 아마도 ‘코카콜라’를 떠올릴 것이다. 실제로 코카콜라는 매일 전세계에 10억 개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985년에 코카콜라사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탄산음료 생산을 중지하고 이를 새로운 제조법으로 만든 음료인 New Coke로 대체하려 했다. 결국 재앙이 되어버린 이런 어이없는 결정이 왜 일어났는지를 이해하려면, 당시 시장 상황을 살펴봐야 한다. 특히, 우리는 뉴 코크가 시판되기 훨씬 전부터 있어 온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간의 경쟁을 좀 더 자세히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
1. 경쟁의 시작
두 회사간의 오래된 경쟁 관계는 소비자로 하여금 콜라에 대해 더욱 예민해지게 만들었다. 실제로 코카콜라사는 펩시콜라사가 ‘콜라’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다가 패소한 바 있다. 하지만 법정 밖에서는 항상 코카콜라가 앞서나갔다. 2차 대전 직후, 타임지는 코크의 세계 정복을 축하했으며, 1950년대 말, 코크는 펩시보다 5배의 매출을 기록했다. 그 후 10년간 펩시는 젊은이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전략은 펩시가 자사의 노년층 소비자를 코카콜라에 내어주는 희생을 감수해야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성공적이었음이 증명되었다. 특정 고객군에 집중함으로써, 펩시는 오래되고 고전적인 경쟁사의 이미즈에 대항할 수 있는 위치를 확보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정책의 주요 지향인 탈가족화의 개념과 정책의 예, 탈가족화의 구체적인 기능 위한 한국의 제도적 변화방향에 대한 자신의 견해
-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3가지 요인(기질적 요인, 심리적 요인, 사회문화적 요인)의 주요개념을 정리하고
- 건강가정지원센터
- 성격발달이론 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하여 주창자, 성격을 보는 관점, 주요내용, 기여점과 제한점 등을 논하시오
- 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기술하시오
- 저임금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이지만 가격통제이기 때문에 실업을 초래하는 등 부작용이 많아서 언제나 논란이 되어 왔던 최저임금제의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
- 일본어 경어의 특징, 종류, 한국어 경어와의 차이점 등을 서술하고 종류별로 예문을 5개씩 만든다
- 엄마만 찾는 아이 행동수정 사례연구(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다문화가족의 정의와 특성(다문화가정의 개념과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