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주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주시장의 호황
참이슬 – 50% 이상의 점유율

설문조사
소주구매 결정요인
소주 만족도 점수
소주 브랜드 인지도
“산”의 잠재 가능성
현재 소주 광고의 문제점
브랜드 컨셉
우리의 선택
자, 여기 시선집중!!
우리는 이래서 강하다!
이제는 이길 수 있다, 산!

본문내용
산은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는
참이슬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

브랜드 인지도 만 높여라!

소주 선택은 그저 습관에 지나지 않았다!
지금까지 소주광고에서는 일관되게 여자 모델을 내세움으로써 부드럽고 깨끗한 이미지 강조

부드럽고 깨끗한 건 이제 그만!
“친근함”을 강조하는 모델 선택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코믹한” 컨셉
2. 비교 광고

: 청중들의 광고 메시지 회상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저관여 제품의 경우 비교광고는 메시지 회상도와 구매의사 형성에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비교강도에 따른 비교광고의 효과 :기화소,이승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두산 산소주 마케팅전략
  • 산소주를 먹은 적이 있지만, 다시 참이슬을 음용하는 소비자들이다. 이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참이슬의 포지셔닝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산소주와 참이슬의 포지셔닝을 비교분석하여 어떻게 하면 이 소비자층을 타겟팅 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소주시장의 소비자 Needs를 맞춰서 보면 7가지 요인에 의한 포지셔닝 맵이 만들어진다. 이 요소는 대중성, 부드러운/깨끗함, 정통소주, 판촉/광고, 숙취/제조법, 여성적

  • [마케팅분석] 두산주류의 마케팅분석
  • 전략 - 경쟁사인 진로의 참이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공략※ 4P - P R O M O T I O N고객 스스로 산소주를 찾도록 유도고객들의 자발적인 상품 구매효과 유도브랜드 포지셔닝 강화다량소비업종 중심의 공격적 마케팅숙취감소효과 적극적 홍보소주 이동성 제도 광고 실시바이러스 마케팅 전략고객 증정 행사 시행산 선택 시 고객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에 초점대중 교통 이용한 공격적 광고숙취 감소 효과 적극적 홍보우리산 가꾸기 캠페인

  • [경영학] 웰빙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세계최초 알칼리수 소주-처음처럼
  • 처음처럼 참이슬‘06.3 ‘06.4 추세 ‘06.3 ’06.4 추세T.O.M비보조 인지도최근 음용율선호도향후 음용율0.8 6.117.2 25.611.9 20.65.3 13.911.4 17.282.2 69.488.9 81.783.1 75.683.6 70.670.6 61.7■“처음처럼” 소비자 지표 상승으로 참이슬 소비자 지표 하락* 자료 : AC 닐슨 survey 결과2008-05-18 31성공요인1. 알칼리 환원수- 뛰어난 제품력(부드럽고 적은 숙취, 웰빙 트랜드 반영)2. 감성적 브랜드 명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4. 전 조직원의 강력한 성공 열망

  • [마케팅원론] 두산 소주 처음처럼 성공사례
  • 광고하기 시작하였다.2. ‘길거리 시음회’를 뛰어넘어 120ml짜리 제작 ‘공짜술’제공두산은 기존의 ‘길거리 시음회’전략을 넘어서는 새로운 전략으로 120ml짜리 ‘공짜술’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주요 소주 판매 지역에서 이벤트를 열러 답을 맞추거나,‘처음처럼’ 한 병 주문시 120ml‘공짜 술’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처음처럼’을 경험할 수 있는 적극적인 전략을 선택한 것이다.3. 다양한 이벤트 1) 대형할인마트에서의 전략‘

  • 소비자 행동 처음처럼 VS참이슬 Fresh
  • 광고는 속성보다는 개인의 만족을 강조하는 광고를 많이 한다.3. ELM 모형일반적으로는 소주는 주변적 단서에서 선택을 한다. 소주의 선택기준은 처음 술을 마시는 사람도 거의 주변상황에 의해 결정된다고 본다. 소주의 성분의 차이나 이 소주가 얼마나 깨끗한 물에서 만들었는지에 관한 속성적인 정보보다는 같이 마시는 사람이 어떠한 소주를 좋아하는가에 따라 소주를 접하게 되며 이러한 방식으로 소주를 결정하게 된다. 우리나라 소주문화는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