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설명하고 소비자행동에서의 역할을 상세히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사회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설명하고 소비자행동에서의 역할을 상세히 설명
목차
Ⅰ. 광고의 중요성
1. CPC(Cost Per Click) 광고
2. CPM(Cost Per Mill.) 광고

Ⅱ. 소비자 행동의 역할
1.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이유
2. 소비자 구매 행동의 영향 요인 즉,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3.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단순화시켜보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
4. 소비자 행동의 7가지 특성
5.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예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광고의 중요성

처음 만들어진 쇼핑몰은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아무리 잘꾸며 놨어도 찾아오기가 어렵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키워드 광고(=검색광고)를 통해 연관 단어를 통해 자신의 홈페이지를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키워드 광고입니다. 그래서 키워드광고는 요즘 매우 인기있는 광고 방식중 하나이며,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광고 방식 중 하나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키워드 광고의 종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키워드 광고에는 발생하는 요금 체계에 따라 CPC, CPM으로 나뉩니다.

1. CPC(Cost Per Click) 광고

간단히 말해 일반적으로 구글, 오버추어라고 표현하는 광고는 정확히 말하면 구글과 오버추어라는 회사에서 내놓은 광고 상품(가격정책에 따른)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가격정책이 바로 CPC(방식의)광고 라고 합니다. 즉, 검색 후 사이트를 클릭하고 들어갔을 때 돈이 지불되는 것입니다. (노출이 됐을 때는 광고비가 나가지 않고, 클릭이 됐을 때 후불로 가격이 빠져나가는 것이지요.) 쉽게 말해서 구글과 오버추어에서 본인들이 협력을 맺고 있는 각 포털의 최상단자리(스폰서링크 부분)의 땅을 샀다고 보심되요. 그래서 본인들의 광고를 진행하면, 그 협력된 포털의 최상단 자리에 광고를 노출 시켜 주는 것이지요. 이런 구글, 오버추어 광고는 경쟁 입찰 방식을 사용하여, 순위가 조정(변동)됩니다. 초기에는 광고비가 높은 업체가 1위가 되는 방식이었는데요. 요즘은 광고비 + 광고운영점수(각 회사마다 세부적인 기준이 있긴 합니다만, 보통은 클릭율이 높으면 점수가 높아져요.)에 따라 순위가 조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운영점수를 높이기 위해 전문적인 광고 컨설턴트가 더욱 필요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 외에도 광고를 필요한 시간, 원하는 비용만큼 등등 업체 형편에 맞게 광고 조율이 가능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광고를 할 수 있지만, 초보자들은 이런 합리점을 찾기 쉽지 않기 때문에 대행사를 통해 많이 진행하시는 겁니다. 그리고 이런 일련의 과정(광고 관리 부분)에 대한 시간 할애가 많이 필요하다는 것은 구글과 오버추어 광고의 장점이자 단점이 되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살펴본 이마트의 윤리경영
  • 행동하게 되고 또한 가치를 성과만큼 중시하게 됨으로서 더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게 한다. 따라서 윤리경영이 지니는 장기적 생존을 위한 경쟁력이 제고되는 것의 한 결과로서 재무적 성과 역시 극대화하는 선순환적인 결과를 낳게 된다고 한다. 따라서 이마트가 현재의 경직적인 기업문화를 개선하고 그들이 표방하듯이 ‘직원 중심의 경영’, 즉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경영을 한다면, 윤리경영을 기업문화의 한 형태로서 자연스럽게 흡수하고 체

  • 직업의 의미 보고서
  • 역할을 해준다고 했다. 2. 어려운 점광고 기획을 처음에 하게 되면 어려운 일에 많이 부딪치게 된다고 한다. 물론 어느 회사든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렵지만 광고 기획은 특히 할 일이 더 많고 아주 바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일에 익숙해질수록 유리하다고 한다. 그래서 본인도 처음에는 어리버리 해서 많이 고생했다고 한다. 특히 광고 일에서 커뮤니케이션이 아주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는데 커뮤니케이션이 제대로 안 이루어질 때는 일의 진행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설명하면 첫째,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철학을 이해함으로서 마케팅의 가치와 존재 의의를 배워볼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해할 것입니다. 셋째, 기업의 전략으로서 마케팅의 시장접근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넷째, 현대 마케팅의 핵심인 상품, 가격, 유통, 판촉의 4P 개념을 분석함으로서 실천적 지식을 함양할 것입니다. 다섯째, 마케팅이 얼마나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

  • [학사] [광고홍보] TV광고의 특성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2Ⅱ. 소비자행동과 광고의 이론적 배경 31. 소비자행동의 개념 32. 소비자행동이론 4(1) 현대사회의 특징과 소비생활 4(2) 소비자행동연구의 필요성과 역사적 배경 61) 마케팅 컨세프트의 영향 72) 제품수명주기의 단축화 83) 시장세분화전략의 중요성인식 84) 컨슈머리즘에 대한 관심의 고조 85) 마케팅영역의 확대 9(3) 우리 나라 소비자행동연구 생성 및 현황 9(4) 소비자 행동연구의 접근 방법

  • [홈쇼핑] 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 성공 사례
  • 현대불교신문사가 만든 불교용품 전문 쇼핑몰로 불교 관련 서적에서부터 정보화 소프트웨어, 팬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불교전문 백화점이다. 향로, 염주 등 1000여종의 불교상품을 시중보다 10~30% 할인 된 가격에 판매하며 불교용품, 불교미술, 불교서적, 식품, 전통공예, 서화문구 등 각 코너 별로 상품 전시장을 운영해 상품 설명과 이미지, 소비자가격, 할인가격 등을 안내해준다. 이 쇼핑몰은 정식 회원으로 가입해 상품을 구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