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학습법과 21세기의 체인지 학습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체인지 학습법과 21세기의 체인지 학습의 필요성
목차
1. ‘책상’과 ‘일상’ : ‘일상’이 사라진 ‘책상’에 공허한 관념이 자란다!
2. 집 그리기와 집 짓기 : 집 짒는 순서대로 집을 그려야 된다!
3. 곤충을 삼등분하면? 죽/는/다
4. ‘목재’(木材)와 ‘분재’(盆栽) : ‘목재’보다 ‘분재’가 아름답다!
5. ‘화초’(花草)와 ‘잡초’(雜草) : ‘화초’보다 ‘잡초’가 생명력이 질기다!
6. ‘성장‘(成長)과 ‘성숙’(成熟)
7. ‘몸’과 ‘몸살’ : ‘몸살’을 앓아야 ‘몸’이 건강해진다!
8. ‘깊이’와 ‘높이’ : ‘깊이’가 ‘높이’를 결정한다!
9. ‘진통’(陣痛)과 ‘전통’(傳統) : ‘진통’이 ‘전통’을 만들어 간다!
10. 21세기의 체인지 학습의 필요성
본문내용
1. ‘책상’과 ‘일상’ : ‘일상’이 사라진 ‘책상’에 공허한 관념이 자란다!

‘책상’에서 배웠어도 ‘일상’에서 실천하지 않으면 공염불(空念佛)이다. 머리로 이해했어도 몸으로 실천하지 않으면 사상누각(砂上樓閣)이다. 몸으로 실천한 것만이 내 사상이 될 수 있다. 사상은 관념적 이해의 산물이 아니라 실천적 적용의 결과다. 일상적 실천 없는 책상 논리와 이론은 이상(異常)한 논리(論理), 이론(異論)으로 전락할 수 있다. 이론의 출처는 실천이 이루어지는 현장과 현실이다. 일상적 삶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복잡하고 혼돈스러운 피상에서 보이지 않는 구조와 질서를 찾아내는 과정이 공부다. 평범한 ‘일상’에서 비범한 ‘이상’(理想)을 발견하려면 관심을 갖고 관찰하면서 규칙적인 질서나 공통적인 패턴을 포착해야 된다. 관심과 관찰이 통찰력을 일으킨다.

2. 집 그리기와 집 짓기 : 집 짒는 순서대로 집을 그려야 된다!

한초등학교의 미술시간이었다. 미술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신이 살고 싶은 집을 멋지게 그려보라고 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집을 지붕부터 그린다. 그런데 그 중에 지붕부터 집을 그리지 않고 밑에서부터 위로 집을 그리는 학생이 한명 있었다. 선생님은 조용히 그 학생 옆에 가서 물어보았다. “다른 학생들은 집을 그릴 때 위에서 밑으로 그려 내려오는데 너는 밑에서 위로 그리고 있구나. 무슨 특별한 이유라도 있니?” 학생은 부끄러운 듯이 수줍어하면서 다음과 같이 대답을 했다. “저희 아빠는 하루하루 일거리를 찾아 나선답니다. 주로 아파트 건설 현장이나 개인주택을 짓는 일터에서 일하는 막노동자입니다. 하루는 제가 새벽에 일찍 아버지를 따라 나가서 아빠가 하는 일을 도와준 적이 있습니다. 그때 거기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일하는 모습을 보고 배웠습니다.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아저씨들은 집을 절대로 지붕부터 짓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집은 밑에서부터 위로 그리는 것이 하나도 이상하지 않은데...”
참고문헌
유영만 / 지식생태학자 / 한양대 교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21, 제208호,「The aga of Globality」 뉴스위크지, 아시아판 1998.5.27.호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자동차경제.1998.5.26. 정용선월간조선, 2000년 6월호 현지취재 벤츠의 대질주, 벤츠의 대야망 http://www.scdw.org/upfiles/toppds/1000/94/%B1%B8%C1%B6%C1%B6%C1%A4%B0%FA%B4%EB%C0%C0%C0%FC%B7%AB.h

  • [경영실패사례] TG삼보컴퓨터의 몰락 원인
  • 21.270% 158.660%이자보상비율 영업손실 1.22배 영업손실 1.59배 1.13배 1.67배구분 비율2004 2003 2002 2001 2000 1999매출액영업이익률 영업손실 1.550% 영업손실 1.320% 1.380% 4.090%매출액순이익률 0.740% 당기순손실 당기순손실 0.240% 당기순손실 2.100%총자산순이익률(ROA) 1.910% 당기순손실 당기순손실 0.510% 당기순손실 4.390%자기자본순이익률(ROE) 22.560% 당기순손실 당기순손실 1.290% 당기순손실 11.350%구분 비율2004 2003 2002 2001 2000 1999매출액증가율 -2.020% -5.940% -10.340% -34.18

  • [경영실패] TG삼보의 몰락
  • 21.270% 158.660%이자보상비율 영업손실 1.22배 영업손실 1.59배 1.13배 1.67배구분 비율2004 2003 2002 2001 2000 1999매출액영업이익률 영업손실 1.550% 영업손실 1.320% 1.380% 4.090%매출액순이익률 0.740% 당기순손실 당기순손실 0.240% 당기순손실 2.100%총자산순이익률(ROA) 1.910% 당기순손실 당기순손실 0.510% 당기순손실 4.390%자기자본순이익률(ROE) 22.560% 당기순손실 당기순손실 1.290% 당기순손실 11.350%구분 비율2004 2003 2002 2001 2000 1999매출액증가율 -2.020% -5.940% -10.340% -34.18

  • [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기말고사범위 족보
  •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비영리조직의 특성은 크게 다양한 이해관계자 집단의 존재, 공공의 감시, 무형적 서비스 제공에서 찾아볼 수 있다아이디어 전파, 특정 인물에 대한 지지 확보, 특정 장소를 알리기 위한 방편으로 마케팅이 사용되고 있다.기업들도 점차 영리와 관련 없는 대의명분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가 증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높은 광고효과와 브랜드에 대한 존경을 받고 있다.❥세상에 돈보다 중요한 것들학습목표현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21세기의 한국과 영상산업 - 그 전망과 비전』, 영화진흥공사, 1995삼성, 대우와 같은 대기업뿐 아니라 일신창투, 삼부파이낸스와 같은 금융자본 및 신흥충무로 자본이라 할 수 있는 시네마서비스도 전국적 배급망 형성을 시도하였다. 이 중 삼성, 대우와 같은 대기업들은 자사영화의 원활한 공급을 위하여 극장업까지 진출하였는데, 삼성은 서울극장 2개관을 임대하고 씨넥스, 명보극장을 개관하였고, 대우는 대한, 스카라, 씨네하우스 등을, 현대는 명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