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론] 제주도 영화 `각설탕` 스토리텔링(Story Tell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개요

Ⅱ. 이론 및 사례
1. About 스토리텔링
2. <각설탕> 소개
3. 국내, 국외 사례

Ⅲ. 준거틀

Ⅳ. 구상

Ⅴ. 계획
1. 제주 현황
2. 프로그램
2-1. 활동 프로그램
2-2. 장소 프로그램
2-3. 시설 프로그램

Ⅵ. 진흥계획
1. 코스
2. 홍보

Ⅶ. 사업계획
1. 투자비
2. 재원조달

Ⅷ.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 About 말

인간에게 중요한 가축의 하나로, 전 세계에서 널리 사육되고 있다. 옛날에는 인간의 식량을 위한 사냥의 대상이었으나, 그 후 군마(軍馬)나 밭갈이에 이용되었고, 최근에는 주로 승용(乘用)이나 스포츠용으로 이용된다.
말의 몸은 달리기에 알맞도록 네 다리와 목이 길다. 얼굴도 긴데, 이것은 치열(齒列)이 길기 때문이다. 코에는 나출부(裸出部)가 없고, 윗입술을 잘 움직이는데, 이것으로 풀을 입 안으로 밀어넣는다. 초식성으로 생초·건초·곡물을 먹는다. 전후지(前後肢)는 모두 제3지(第三指)만이 발달하여 겉보기에는 하나이지만, 제2지 및 제4지의 중수골(中手骨)·중족골(中足骨)은 약간 남아 있다. 발굽은 하나이며, 너비가 넓고 튼튼하다. 두정부(頭頂部)에는 앞머리털이 있고, 목덜미에는 갈기가 있으며, 가슴이 크고, 늑골은 18쌍이나 된다.
꼬리길이는 약 90㎝이며, 기부에서 끝까지 긴 털로 덮여 있다. 송곳니는 없고, 어금니는 크며, 치관부(齒冠部)가 높아서 풀을 짓이겨 먹을 수 있다. 앞니와 앞어금니 사이에는 이가 없는 부분, 즉 치극(齒隙)이 있다. 같은 초식동물이라도 소와 같은 반추동물(反芻動物)에는 4개의 위(胃)가 있으나, 말에게는 1개밖에 없다. 그 대신 말의 장(腸)은 대단히 길어 전체길이가 25m나 되고, 맹장도 길고 크다. 담낭은 없다. 유두는 서혜부에 2개 있다. 매사에 적극적인 성질을 지니고 있다. 12지에 말은 남성신을 상징한다.
임신기간은 11개월로, 한배에 1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한국 특산종은 서양종과 몽골말을 교배시킨 것이다.
참고문헌
롱비치 펜션 http://www.jejulongbeach.co.kr
조랑말타운 http://www.jejutour.go.kr
제주도동물테마파크 http://www.etamra.co.kr/jaf
ATV체험 http://sanbada.jeju.kr/
인터넷홍보관련 http://nowand.com/
제주현황 http://www.jeju.go.kr/ 네이버지도 www.naver.com
구글지도 www.google.co.kr
다음 영화 http://movie.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론, 런던하면 빨강을 떠올릴 수 있을 만큼 방문객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 주고 있다.> 한국의 제주도제주도의 자연 환경적 특성을 잘 보여주고 주변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현무암을 건축재료로 활용함으로써 주변 환경과 잘 어우러진다. 주로 돌과, 흙, 억새의 일종인 새 등을 사용하고 특히 지붕의 재료로 볏짚 대신 억새를 이용하여 엮어 만들고 바람이 많은 지역이기 때문에 지붕이 날리지 않게 그물 모양으로 엮어놓은 것이 특징이다. 지역만의 특색

  • 재래시장 활성화와 관광개발
  •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시장을 만들어 나간다. 2. 스토리텔링을 통한 지역 문화지역 문화와 연계된 오류 시장의 활성화 방안으로 문화관광형 시장을 도입하고자 한다. 문화관광형 시장은 공간적 요소와 내용적 요소로 구분된다. 공간적 요소로는 기존 전통시장 내에 테마적 요소(문화&관광)가 가미되거나 가미될 수 있는 공간으로 개편될 수 있는 시장을 의미한다. 내용적 요소는 시장 내외적으로 일반 시장 사업이 아닌 특성화 요소가 연계된 융복

  • 신화의 산업적 활용 사례 연구
  • 론1. 우리나라 신화의 산업컨텐츠化 한계점- 문학, 민속학, 역사,마케팅 등 각 분야 전문가의 공동작업 필요.- 낯선 한국신화는 마케팅에 있어서 경제적 이득을 얻기 어렵기 때문에 이용하기를 꺼려함.- 방대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긴 하나 신화의 본질적 내용보다는 표면적으로만 차용함으로써 그 의미를 상실.- 탈문자화됨으로써 문학의 근본적 구조 훼손 가능성.*제가 작성한 것 뿐만 아니라 지현씨가 대본에 써주신 것처럼 살을 붙여 발표해주

  • [문화관광론] 크루즈 상품개발
  • TELLING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 포장하여 광고, 판촉 등에 활용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상품 개발 과정 등 브랜드와 관련된 실제 스토리를 여과 없이 보여줄 수도 있고 아니면 신화, 소설, 게임 등에 나오는 스토리를 원용하여 가공하거나 패러디하여 보여주기도 한다. 예컨대 생수 업체인 에비앙은 세계 최초로 물을 상품화하기 위해 고유의 브랜드 스토리를 개발하여 활용한 사례로 유명하다. 1789년 한 귀족이 알프

  • [마케팅원리]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 수립
  • 스토리 텔링’이 부각되고 있는 가?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이성중심에서 감성중시로 소비자들이 변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오히려 인간들이 소외를 느끼게 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비과학적인 이야기, 재미있는 이야기를 갈구하게 되었다. 이러한 욕망, 즉, ‘스토리 텔링’이 오히려 디지털패러다임 속에서 생겨나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이 설득의 가장 유효한 방법은 뭔가, 아주 냉철하게 이론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