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 기업 광고에 나타난 기업 이미지의 일관성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논문의 목적
Ⅱ. 연구설계 : 사례연구법 이용
Ⅲ. 데이터 모집 및 분석 방법
Ⅳ. 연구 결과
1. 이동통신 3사의 경영 이념
2. 이동통신 3사의 경영 이념 비교
3. 이동통신 기업광고 표현의 일관성 분석
Ⅴ. 방법론적 한계
- 본문내용
-
Ⅱ. 연구설계 : 사례연구법 이용
1. 2000년 이후 3사 이동통신 기업광고 총 108편 연구 (2000년에서 2002년 사이에 5개의 기업에서 현재의 SK텔레콤, KTF, LG텔레콤으로 3개사의 체제로 재편되었기 때문)
2. 각 이동통신사 TV광고의 슬로건을 기준으로 분류
3. 시·청각적으로 분석을 진행함으로써 이동통신 기업광고에 나타난 기업이미지의 일관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함
(참고 - 사례연구법 : 사회현상의 조사에서 표본에 의한 통계적 연구법을 보완하기 위해서 사람, 집단, 제도, 공동체 등의 사회적 단위의 전 생활과정 또는 그 일부에 대해서 정밀한 분석을 시도해서, 내면적인자의 복잡다단한 상관을 분명하게 하여 그 사례의 독자적인 유기적 구조를 발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조사법의 유형.
- 사례연구의 일반적 특징
① 연구 대상에 대한 심층조사
② 연구대상의 규모는 작지만 많은 변인들을 포함하게 됨
③ 자료수집은 다양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질적, 양적 방법 모두 활용가능
④ 기초연구로 이루어지지만, 경우에 따라서 그 결과는 일반화를 지향하는 연구에 활용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의 정치 체계 중국 권력구조 중국 공산당 중국 공산당 권력구조 인민정치 협상회의 중앙군사위원회 시진핑 체제하의 중국 중국의 경제
- [과학적 방법론] 라우든의 연구전통
- 학습심리학 - 반두라(Bandura)는 관찰학습의 대표자이다 관찰학습에 의해 본인의 학습이 이루어졌던 사례 2가지를 관찰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에 따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그 학습이 현재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 [환경경제학] 아마존, 보존과 개발
- 대상관계 가족치료의 주요학자들과 치료과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학력상승의 원인이 되는 이론들을 논하고 이론들을 실제사레들을 통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실천현장 한 곳을 선택한 후,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조 기능 차원에서 분석하고 그 내용을 기술하시오
- 분거가족의 현황과 특성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기러기 가족을 중심으로
- 아마존 개발 찬성 의견 - 아마존의 개발은 왜 지속되어야 하는가
- 기러기 가족 -기러기 가족 정의 기러기 가족 분류 기러기 가족 개념 기러기 가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