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브랜드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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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및 주제 선정 동기
2. 조사 방법
2.1. 문헌조사 및 인터넷 검색
2.2. 설문지
3. 조사 결과
3.1. 이미지 정의
3.2. 브랜드 이미지
3.3. 연예인 마케팅
3.4. 설문지 결과
4. 결론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3.2. 브랜드 이미지

크리스챤 디올
여성의 낭만주의에의 꿈을 다시 일깨우는 패션으로 주목을 끌기 시작한 디올은 47년 기존의 부인용 향수와는 차별되는 미스 디올의 발매를 시작으로 56년 디오리씨모, 85년 쁘와종, 91년 듄, 96년 돌체 비타, 화렌화이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김지호, 전혜빈, 이병헌, 송승헌, 배용준, 천정명)

샤넬
1921년 조향사 어네스트 보우와 함께 세계 모든 여성들에게 향기의 대명사, 샤넬 No.5을 만들었다. ‘마릴린 먼로에게 밤에 무엇을 입고 잡니까?’ 라는 질문에 그녀는 이 향수를 지목하여 더욱 유명해졌다. 이후, 샤넬 No.19, 코코 샤넬, 알뤼르까지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향수로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전도연)

버버리
중후하고 클래식한 우아함

조르지오 아르마니
새로우면서도 클래식한 미를 잃지 않는 의상을 만들어 내는 그답게 지오, 아쿠아 디 지오 등 향수들도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풍긴다.

겐조
일본 오사카 태생인 겐조는 신선한 색채, 프린트의 우아함과 자연스러움의 패션을 지향한다. 그의 이러한 스타일은 향수에도 그대로 엿보이는데 특히 동양의 신비함이 느껴지는 향수, 카사야, 퍼퓸 데떼, 오 드 겐조, 르파겐조등이 기억될 만한 향수다.

니나 리찌
여성스러움과 우아함에 기초한 패션 스타일로 유명하며 이 이미지를 향수와 훌륭하게 접목했다. 특히 한 쌍의 비둘기 조각으로 유명한 레흐 뒤 땅은 발매된 지 수십 년이 지난 지금에도 여전히 사랑 받고 있다. (변정수)

랄프 로렌
편안하고 전통적인 면과 함께 개성을 추구하는 스타일을 향수에도 접목시켜 폴로, 랄프 로렌, 사파리, 폴로 스포츠(멋진 남성 향수)등의 향수를 내놓고 있다. (최지우)

지방시
57년에 랑테르디의 발매를 시작으로 최근의 오간자까지 남성과 여성을 위한 다양한 향수를 내놓고 있으며, 아기들을 위한 향수인 쁘띠쌍봉과 그랑쌍봉을 내놓기도 했다.

이브 생 로랑
간결하고 세련된 여성미를 패션에서 구현한 이브 생 로랑은 첫 번째 향수 Y를 내놓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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