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학] 신혼가정 주택 인테리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결혼평균비용분석

2. 시대별 인테리어 변화및경향

3. 신혼 인테리어 가이드

4. 실제 신혼집에서 배워보는 인테리어 연출법


5.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신혼인테리어 가상설계

- 새벽이와 호세의 신혼집


본문내용
1. 결혼 평균 비용 분석


신혼부부 한 쌍 평균 결혼비용- 1억 7천 만원
출처- 결혼문화연구소 2007년 자료

결혼 비용 중 주거 마련이 71%로 가장 많음
.
주택 비용 출처- 부모의 지원이 44.9%로 자신의 저축(44.1%)보다 많음.
대출은 11%.
신혼 집은 전 ㆍ 월세 55.6%, 자가 35.5%, 부모나 가족 명의의 집 8.9%.

결혼 소외 계층 생겨남(결혼적령기에도 돈 없으면 결혼X)

출처-㈜좋은 만남 선우 2007년도 321쌍의 신혼부부 설문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38&aid=0001940509



2. 시대별 인테리어 변화 및 경향

단독주택->공동주택
(아파트 대량보급)
전통적 요소+현대적인 멋
서구식+한국전통 주거양식
혼재



생활수준 향상
환경보호 관심
가변형 아파트 등장
거주자의 다양성을 고려한
평면계획
자제의 고급화


전자혁명,디지털혁명
공용공간 강화-거실의
다목적화
여가+취미+재택근무
공간의 가변성


유비쿼터스 구현
인공적 자연공간
고급화, 차별화,첨단화된
스타일 하우스

출처-최경란(Choi Kyung-Ran) · 김현정(Kim Hyun-Jung) 저
“국내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의 변화 및 경향”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디자인학회 2005 가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5. 10, pp. 90 ~ 91 (2pages)


3. 신혼 인테리어의 가이드


(1) 공간 크기와 구조를 정확히 파악.



(2)트렌드 파악과 친환경을 고려한 시장 조사로 시작하기.

-인터넷이나 대형 가구 시장, 논현동 자재 골목, 을지로 자재상 등
요즘 유행 맞춘 쇼룸 매장. 홍대 앞이나 청담동의 멋진 카페 견학

-2009년 전세계적으로는 모던 미니멀 스타일이 대세가 될 전망.
*모던 미니멀:간결하고 단순한 디자인 (도시적.합리적)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으로 친환경소재가 계속 출시 중.
참고문헌
-논문출처: 최경란(Choi Kyung-Ran) · 김현정(Kim Hyun-Jung) 저
“국내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의 변화 및 경향” 2005년.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디자인학회
2005 가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5. 10, pp. 90 ~ 91 (2pages)

-나눔24인테리어 가이드

-정규태 <30평대 이하 아파트 확바꾸는 법>
웅진리빙하우스.2007.

-마이웨딩 2009년 1월호.

-마이웨딩 2007년 8월호.

-효창파크 푸르지오 홈페이지
(www.prugio.com/home/2008/hyochangpark/)

-디자인 하우스 홈페이지
 (www.desig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기 주거의 기능에 따른 공간
  • : 국회도서관 유아의 주거환경 및 교육기관 환경과 친사회적 행동의 관계 / 김춘희http://blog.daum.net/t594-4540/1111)아이방인테리어 - 웅진 리빙스 , 2007년2)뉴 리빙 스페이스 - 허범팔 저 , 기문당 , 2002년3)신개념 주거학 - 신경주 저 , 기문당 , 2005년

  • [브랜드마케팅]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 및 마케팅분석
  • 주택 문화관을 더 지어 홍보 효과를 증대하고 잠재 고객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 인터넷 상에 가상 주택 문화관을 개설하여 웹 상에서의 홍보 효과를 꾀하고 가상 현실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입주 예정자들로 하여금 자신이 들어가 살게 될 집의 공정률 상황과 내장 인테리어 등을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보여주는 등의 여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촉진 (Promotion)광고 전략은 대개 push 전략과 pull 전략으로 나뉘는데 push 전략

  • 한샘가구 마케팅전략
  • 신혼 시장이라는 기존 한샘 인테리어의 시장으로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새로운 시장 도입 前결혼 前 시장신혼시장결혼 後 시장새로운 시장 도입 後결혼 前 시장신혼시장결혼 後 시장3.자사분석인터넷을 이용한 기업 공시 자료 검색이나 신문 기사 검색, 주위 한샘 대리점이 보유한 브로셔(brochure)등을 수집해 한샘 인테리어의 전반적인 상황과 시장 점유율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 [임대주택]임대주택의 목적,분류, 임대주택과 임대주택조합제도,임대주택법개정, 임대주택과 외국인임대주택, 임대주택의 제고방안
  • 주택은 한 국가의 사회, 경제, 정치, 문화 등 거의 모든 분야와 밀접한 관련을 지니고 있으며, 또한 사용자에게 다양한 형태의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의 필수적인 상품이다. 그런데 주택이 다른 상품과 구분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주택의 공간적 고정성(spatial immobility)과 내구성(durability)에서 비롯된 공간적 특성이다(Ball & Kirwan, 1977). 따라서 주택은 일정 공간을 차지하는 건물(building)이라는 물리적 개념과 가족과 가정의 안락을 위한 휴식, 은신의 공간

  • 한국가족생활문화-시대별 주거와 사회변화에 따른 주생활과 의식변화
  • 주택4) 1980년대 주택5) 1990년대 주택6) 2000년대의 주거2. 현대주거의 다양성1) 주택 재료 및 구조의 다양화2) 주택형태의 다양화- 사회의 변화에 따른 주생활과 의식의 변화1. 현대 주거와 생활1) 직장과 주거의 분리2) 핵가족화3) 프라이버시의 존중4) 가사노동의 능률화5) 여가와 취미생활의 강화6) 주생활의 기능화7) 주생활의 공동생활화, 집합화- .가족생활주기 변화에 따른 주거문화1. 가족생활주기 관점1) 독신 가족기2) 젊은 부부(신혼) 가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