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학] 리얼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 비평과 연구 -`무한도전, 1박 2일, 패밀리가 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동기 및 목적
2. 관련 문헌연구
3. 연구방법
4. 연구
1) 이야기 구성방식
2) 캐릭터
3) 공간
5. 비평과 방향성 제시
6. 결론
본문내용
3. 연구방법
<무한도전>(MBC), <1박 2일>(KBS2), <패밀리가 떴다>(SBS)


4월 4일, <무한도전>(MBC)
- 지못미(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특집

4월 12일, <1박 2일>(KBS2)
- 대이작도 2편

4월 26일, <패밀리가 떴다>(SBS)
- 차승원 : 경남 고성 2편
2주 or 3주에 한 번 미션 제공
이 미션을 각자의 캐릭터성에 맞게 달성

→ 얼마나 흥미롭고 사실적이게
프로그램에 담아내는 가?


리얼 버라이어티 쇼의 캐릭터

→ 이야기를 이끄는 주체이자
프로그램 그 자체

수용자와 쌍방향적으로 소통

→ 현대인을 대변하는 인물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와 사회] 리얼리티 프로그램, 오디션 프로그램의 문제점과 향후 전망
  • 리얼리티 프로그램 또한 이러한 현실에 대한 하나의 반영이라고 판단된다. 이미 미국에서는 90년대 중반 리얼리티 프로의 전성시대를 거쳤고 동아일보(www.donga.com) 칼럼/논단. 1995년 2월 13일 , 국내에서도 , 등 다수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국내에서 케이블과 지상파 방송을 통해 방영되었거나 지금도 방영 중이다. 지상파 방송의 경우,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방송시간 편성은 평일과 주말 모두 프라임 시간대에 배치되어 있는데, 이는

  • 방송 프로그램 장르 평가 -주말 예능
  • 1박 2일’과 ‘해피투게더 스페셜’이 그 예이다. 두 번째 특징으로는 경쟁 방송사를 의식한 ‘눈치작전’을 시도했다는 점이다. ‘출발드림팀 시즌2’는 주말 오후에 예능 프로그램간의 경쟁이 과열되는 것을 피해 오전 시간에 편성되었다. 비슷한 예로 ‘청춘불패’가 심야시간에 편성된 것을 들 수 있다. 3) SBSSBS의 경우 토요일 11시 00분 ‘접속! 무비월드’, 12시 10분 ‘쇼! 노래하는 대한민국’, 16시 15분 ‘패밀리가 떴다’, 17시 15분 ‘스타 주니어

  • [국제커뮤니케이션] 케이블 TV-REALITY PROGRAM(리얼리티프로그램)이 실제 미치는 영향과 비난에 대한 분석
  •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인기이다. 그러나 치열한 시청률의 경쟁 속에서 프로그램은 점점 더 과감해져가고, 선정성과 사생활 침해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등이 그 예이다.한국 역시 TV를 틀어보면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봇물 터지듯 방송되고 있다. 공중파에서는 1박2일 및 무한도전, 패밀리가 떴다, 우리 결혼 했어요 등의 프로그램이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어, ‘버라이어티 쇼 = 리얼리티 쇼’ 인가 싶을 정도

  • 대학생들의 위기의식과 스트레스 대처방식으로서의 텔레비전 시청 연구
  • 리얼은 출연료만큼이나 많은 차이를 드러낸다. 바로 그러한 간극이야말로 우리가 ‘리얼 버라이어티쇼’를 통해 궁극적으로 충족할 수 없는 빈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우리의 현실은 경제 위기로 당장 먹고 사는 문제를 고민하는 상황이지만, 텔레비전의 리얼은 항상 즐거움만 가득하다.”라고 말하며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부터 행복감과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시청행태에 대하여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매스미디어 우리의 연구에서는 매스미디어를

  • 예능 프로그램, 토크쇼의 변화과정과 비교 및 분석
  • 프로그램의 종류와 역할은 과거와 비교했을 때 많은 변화를 거치면서 세분화 되었고 그러한 변화는 현재도 지속되고 있다. 그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 변하지 않는 것은 모든 프로그램에서 토크 요소를 기반으로 하거나 또는 가미하지 않은 프로그램은 없다는 것이다. 국내 오락 / 예능 프로그램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토크쇼 프로그램, 정보전달 프로그램, 연예계 보도 프로그램, 혼합 프로그램, 등 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토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