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 현대사회, 매스컴과 사회] 매스컴과 현대사회 핵심정리 서브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매스커뮤니케이션의 개념정의
2. 매스커뮤니케이션 산업
3.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역사
4. 대중 매체의 중요성
5. 대중매체의 위력
6. 대중매체 속의 여성
7. 매스미디어와 현대정치
8. 국민의 자유를 위해 언론이 받는 법적 규제(언론법규)
9. 매스미디어의 언론윤리
10. 최근 방송의 환경
11. 언론의 통제
12. TV 시청의 반응과 영향
13. 신문의 역사와 발전 및 기능
14. 잡지
15. 매스미디어와 광고
16. 영화
17. 대중매체와 문화
18. 매스미디어의 효과이론
19.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책임과 자유
20.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미래
- 본문내용
-
15. 매스미디어와 광고
광고의 목적 ∼ 소비자가 광고에서 이야기한 제품을 사게끔 하는 것
어원 : 환심을 끌게 한다. 돌아보게 한다.
* 광고는 소비자와 공급자를 연결해 주는 역할
= 광고를 만들기(제작하기)전에=
1.기존의 판매 조사
2.기존 소비자의 인식도 조사
3.똑같은 상표라도 문화적, 사회적, 국가적으로 차이
* 광고제작자의 작업 -"끊임없이 창조"작업
* 증가요인
1. 기업들의 "이미지 광고 ⇒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2. 각 기업체별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치열한 광고 경쟁
3. 지역민간 방송이 개국 ⇒ 광고시간 증가 (8/100 ⇒ 9/100 ⇒ 10/100)
* 매체별
TV - 1조 3022억
신문 - 1해 동안 2조 1410억 (43.3%까지)
4대 매체 중 가장 높이 성장 (90∼95%:광고 5%:구독료)
1위 식품, 음료 부분 -제일 많이 광고
2위 서비스 오락
3위 정밀 (사무기기)
4위 출판업종
* 광고 부정적 측면
1. 광고내용에 대한 비판 -과장광고
2. 광고효과에 대한 비판
①내용 ⇒ 과장 광고, 비교광고, 잠재의식에 호소하는 광고(윤리적으로 문제를 일으킴) 섹스어필광고
②효과 ⇒ 과소비를 부추긴다(충동구매). 물질주의 조장
※광고는 그 시대의 문화를 반영한다.
광고는 국가 및 사회적으로 차이 난다.
사회의 거울 ⇒ 광고
* 현대의 광고물
우리나라 최초 광고 - 약장수의 "약"
1886. 2. 22 한성주보에 게재
우리나라 최초의 CM송 - "꼬끼?"
60년대 전 ∼ 비전문가
60년대 말 ∼ 전문가로 전환
70년대 ∼ 기업들이 광고활동에 참여 (광고규제: 작품의 다양화)
양적 광고에 치우침
현대 ∼ 실리적인 광고
- 참고문헌
- 교재 및 강의노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