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 신문방송, 언론정보, 언론학, 영상학, 연극학] [광고] 중간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16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논문형식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는 말
2. 중간 광고의 부정적 영향.
(1) TV 3사의 시장 독과점 문제가 더욱 심각해 진다.
(2) 심각한 시청자 주권 침해
(3) TV 방송에 부정적 영향을 준다.
3. 맺음말
- 본문내용
-
문화관광부와 방송 위원회가 ‘총량제 (방송 광고 총량 규제 제도) 도입과 중간 광고 허용을 시사하면서 이를 둘러싸고 학계, 방송계, 광고계에서 뜨거운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먼저 학계에서는 대체적으로 반대하는 입장에 있고, 광고계는 찬성하는 입장이 강하며, 방송계 역시 찬성하는 입장에 있지만, 목소리 내기를 자제하고 있는 분위기 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러한 논란에 앞서서, TV 시청의 주인인 국민들의 의견이 무시되고 있다는 것이다. TV 중간 광고에 대해서 국민의 77%가 반대하는데도 , 문화관광부와 방송 위원회는 중간 광고를 허용하는 정책을 결정하였고, 찬성하는 입장의 논리인 광고계 역시 자신들의 주장을 말하는데 있어서, 국민들의 입장은 고려하지 않았다. 이처럼 중간 광고에 관한 논란은 시작부터 시청자의 인권을 침해하고 있다. 광고를 만드는 사람은 대중에 대한 책임이 있다. 존 케이플즈는 그의 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 대중은 광고를 믿고 있으며, 이러한 신뢰를 배반하면 자신의 작업뿐 아니라 광고주의 사업에 해를 준다.
- 참고문헌
-
동아일보 2000년 1월 여론조사 결과 77.1% 중간광고 반대.
존 케이플즈 저, 송도익 역, 광고,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 (2000년, 서울, 서해문집, p 16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