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모델을 중심으로 한 설득메시지 분석 및 수용자 태도 분석 -삼성 기업PR광고 `우리는 대한민국이니까요`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 삼성 기업 PR광고 감상
- 설득 메시지 분석 : 고전적 조건화이론
인지부조화 이론
- 수용자 태도 분석 : 조사방법
광고 보기전&후
3. 결론
- 본문내용
-
광고 = 다양하고 효과적인 설득 소구가 사용됨
설득 이론 모델 적절하게 사용됨
최근 기업 PR 광고가 증가하는 추세
고전적 조건화란?
- 무조건적인 자극의 반복적인 학습과 무조건 자극과 함께 제시된 중립자극이 반복적으로 연합되면서 무조건적인 반응이 형성되는 것을 설명하려는 이론.
희망을 이야기하는 메시지와 감동적인 영상과
친근감 있는 내레이션 = 따뜻한 이미지를 형성
“우리는 대한민국이니까요”
대표적인 고전적 조건형성.
인지부조화이론 이란?
- 두 개의 일관되지 않은 인지나 신념을 갖고 있거나 갈등상태에 있을 때,
사람들은 대부분 부조화 상태를 불편하게 느끼며 부조화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인지요소간의 균형을 찾으려 한다는 이론.
삼성제품의 우수한 품질 (인지 1)
+
족벌기업, 불법 승계, 정경 유착 (인지 2)
= 인지 부조화 발생
삼성 PR광고의 긍정적인 이미지는 호의적 인지 상승.
반 태도적 지지 설득전략.
조사목적 : 수용자들이 삼성의 기업 PR광고를 보고
난 후 광고 메시지에 대한 반응과 태도
를 분석해 보고 광고의 설득메시지가
수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됐는지
파악하려 함
연구방법 : 인터넷 설문조사 방법
(리커트 척도와 의미분별 척도를 포함)
연구대상 : 사회과학대학 학생 60명(임의 추출)
연구기간 : 5월 16일 ~ 5월 18일(3일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선발과 시험 - 학생흐름과 선발, 입학 선 발
- 지역아동센터 아동상담일지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실천기술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해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실천기술을 갖추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아동복지학)
- 문화대혁명 정의와 발단배경,전개과정분석및 문화대혁명의 악영향분석과 문화대혁명 결과와 평가 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