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계열] 2007년 우리나라 문화관광 축제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다운로드 감사합니다.
목차
축제명

축제의 유래 및 특성

지역특성

축제행사종목
본문내용
▶ 지역특성
* 역사적으로는 고려개국공신인 삼태사를 비롯 이육사, 이상용, 김동삼 등이독립운동 참여 국난극복에 앞장서온 충절의 고장* 문화적으로는 고대로부터 무속신앙(미륵블,무당), 불교, 유교등 다양한 문화가 발달된 유교문화의 본향으로 가장 한국적인 도시 * 지역적으로는 경북북부지역의 행정, 교육, 문화, 교통의 중심지로 선비정신을
이어받은 예와 의를 중시한 인간존중의 도시* 특산품으로는 당도높은 안동사과를 비롯해 산약(마), 안동고추, 안동한우, 안동소주,안동포, 안동간고등어, 안동국시, 하회탈등이 있음
▶ 축제행사종목
* 전야제행사 - 서제, 길놀이, 개막식, 불꽃놀이, 연등불띄우기 등
* 민속행사 - 차전놀이, 놋다리밟기, 저전논매기, 하회별신굿탈놀이 등
* 전통민속체험행사 - 풍물경연대회, 천연염색패션쇼 등
3.축제명: 자인 단오 한장군문화제◇지역명 경상북도 경산시◇축제 영문명 Jain Dano General Han Cultural Festival◇주최/주관기관 경산시 /한장군 놀이 보존회
◇최초개최연도 1974◇개최시기 6.10-6.12◇축제 성격 전통문화축제
참고문헌
참고 문헌 없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 가정을 위한 시설 설립 및 그 운영을 통한 복지향상 도모
  • 사회의 다문화성이 급속히 증가되고 있으며 실제로 여러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시대가 급변하고, 세계화의 바람이 몰아치면서 이제 세계는 인종과 민족, 문화의 경계를 허물어가고 있다. 단일민족이라는 자긍심이 자칫 오만한 민족주의로 비춰질 수 있음을 유의하고, 다문화와 다민족을 끌어안을 수 있는 포용력을 가져야 한다.Ⅱ. 국내 다문화 가정의 실태 및 현황1. 다문화 가정의 증가배경 및 결혼이민자 현황1) 한국의 다문화 가족 증가 배경 (1)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 리더십, 팀제, 집단응집성, 스트레스
  • 문화생활을 즐기거나 자기계발에 힘쓰라는 뜻에서 ‘격(格) 프로 함양의 날’로 정했기 때문이다. 요즘 신한은행에선 이른바 ‘3 프로 되기 운동’이 한창이다. 일만 잘하는 사람은 ‘하수’, 일과 가정을 다 잘 챙기는 사람은 ‘중수’, 여기에다 자기 품격까지 높인 직원은 ‘상수’로 평가받도록 했다.일명 ‘홈퍼니’(Homepany)가 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홈퍼니는 말 그대로,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잘 양립시킬 수 있도록 배려하는 가족친화 기업

  • 한류문화허브_정의 현황
  • 관광콘텐츠 육성한류 다변화 기반 구축한류를 통한 문화영토 확대한류문화의 현황한류문화정부정책1234한류를 통한 문화영토 확대한류문화의 현황한류문화정부정책한류 글로벌 경쟁력 강화한류 콘텐츠와 타 산업의 융합 강화현지진출기업 협력 통한 동반성장 추구디지털 한류 조성 및 ICT 융합 축제 개최한류 시장 확대 전략 마련주 수출시장인 아시아권에 대한 새로운 전략 마련- (중국) 공동제작 등 틈새시장 및 한중 FTA 활용 진출- (

  • 크루즈 관광산업의 현황 및 추진방안 연구
  • 우리나라의 크루즈 관광산업 현황을 살펴보고, 해외 선진국의 크루즈 산업의 정책 현황과 사례를 분석한 후, 우리나라의 크루즈 관광산업 추진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크루즈 관광 이론연구1. 크루즈선크루즈선은 순수 관광 목적으로 숙박․식음료․위락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비교적 장기간 수려한 관광지를 정기 또는 부정기적으로 순항하는 선박 문화관광부, 「크루즈산업 육성을 위한 관광진흥계획」, 2

  • 음식관광마케팅
  • 사회적 관광자원이다.1.음식관광의 정의 국제음식관광협회(International Culinary Tourism Association:ICTA) - 음식관광은 문화관광의 일부로 이해되어야 하며 고급 레스토랑이 아니더라도 방문 지역에서의 독특하고 기억할 만한 식도락 경험 으로 정의되고 있다. Canadian Tourism Commission(CTC) - 음식과 와인과 관련한 독창성과 진정성을 찾기 위한 활동으로, 음식관광에는 토착민 축제, 농촌관광활동, 요리교실, 주말농장, 과수원체험, 음식축제, 지역특산품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