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정부] 홈플러스와 홈에버의 기업결합 사례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 요
2.홈플러스와 홈에버간 기업결합
3.조건부 기업결합의 내용
4.시정 조치의 배경
5.관련사례 (이마트의 월마트 인수)
6.홈플러스와 홈에버 기업결합의 문제점
7.결 론
본문내용
홈플러스와 홈에버간 기업결합

‘홈에버 지분 100%를 부채를 포함해 홈플러스가 자산 가치 2조 3천억원에 매수’할 것을 내용으로 기업결합 성사

경쟁 제한성이 인정되는 5개 점포에 대하여 주요상품의 가격을 경쟁 수준 이하로 유지 할 것을 전제로 한 조건부 기업결합 허용

이로써 국내 대형 마트 업계는 기존 1위 기업이었던 이마트(점포수 116개)와 홈플러스(107개), 롯데마트(점포수 58개)가 경쟁하는 구도

조건부 기업결합의 내용


시장집중도상 경쟁제한성 추정지역 7개중 경쟁제한성 심사결과 5개지역에 경쟁제한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5개지역의 5개 점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시정조치를 부과


시장조치 대상점포가 판매하는 상품 중 지역별로 가격책정을 하는 상품의 가격을 피심인의 해당 품목 전국 평균가격 수준 이하로 유지

‘조치대상 점포’의 모든 상품에 대하여 각 지역별 ‘비교대상 점 포’ 간에 최저가격 보상제를 도입

이는 타사 점포를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닌 자사점포를 대상으로 한 것으 로, ‘지역 내 자사 점포 중 경쟁사 대형마트와 인접하여 실질적인 경쟁 이 이루어지고 있는 점포’에 대하여 소비자가 동일 상품의 가격이 더 높 다고 신고할 경우 해당 고객에게 그 차액의 2배를 보상



지역 조치 대상 점포 비교 대상 점포
금천,광명 홈에버
시흥점 홈플러스
금천점
부산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홈에버
해운대점
대전 홈에버
둔산점 홈플러스
대전 둔산점
청주 홈플러스
동청주점 홈에버
청주점
대구,칠곡 홈플러스
칠곡점 전국 평균가격 수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기업에서나 직원들인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인 과제가 될 것이다.우리나라에서 연신 대형할인마트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마트와, 대구에서의 높은 매출율을 보이며 2008년 홈에버를 인수하고 무서운 속도로 맹추격 중인 홈플러스를 비교해 보면서, 조직의 대략적 비교분석을 토대로 다른 대형할인마트들과는 달리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여 높은 매출율과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마트와 홈플러스라는 조직을 선택하여 이의 원

  • 르카프 마케팅전략
  • Ⅰ. 사례선정동기르까프고령화 사회와 웰빙 열풍이 불게 되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의 스포츠 시장의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대다수의 거대 외국기업이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와 더불어 국내외 경제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이유Ⅱ. 본론가. 기업분석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경영철학(4) 사업소개(5) 기업분석(6) 기업문화(7)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나. 산업분석(1) 시장의 구성 및 특성(2) 산업의 경쟁환경(3) 법률적 환경다.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라. 촉진전략분석(1) 촉진관리조직(2) 촉진믹스

  • [경영학] 홈플러스의 경영 시스템 문제점 및 개선방안
  • Final Report ( Case Study )Contents1.기업소개-연혁-기업 선정 이유2. SWOT 및 현재 국내 시장 환경 분석3. 홈플러스의 이해관계자 경영 시스템-홈플러스의 미션, 핵심가치, 비전-CEO의 철학 및 기업문화 -Customer management -Employee Management-Partner management -Community management -Environment management 4. 문제점 및 개선방안5. 결론6. Reference기업 소개1999년 2개의 점포로 시작한 홈플러스는 현재 115개의 대형 할인점과 176개의 익스프레스 운영을 통해 8조 원에 가까운 매출

  • 이랜드와 롯데의 사회적마케팅전략과성과,이랜드,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사회적마케팅,이랜드마케팅전략,이랜드문제점,롯데사회적마케팅,사회적마케팅사례,롯데그룹
  • 기업 소개-P.112) 롯데 기업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과 전략 P.113) 사회적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본 롯데 기업의 성과 및 문제점 -P.134) 개선 방향 P.15Ⅲ 결론 1. summaryP.162. 이랜드, 롯데 기업 사례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P.183. 느낀점 -P.19Ⅳ 참고문헌Ⅰ 서론 기업의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