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개방, 중국개혁개방, 중국개혁, 중국, 중국개혁개방정책] 중국개방(중국개혁개방)과 방송산업, 중국개방(중국개혁개방)과 광고산업, 중국개방(중국개혁개방)과 상해푸동의 성공 사례, 중국개방(중국개혁개방)과 중국여성, 중국개방(중국개혁개방)과 종교적 권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중국낱?중국개혁개방)과 방송산업
1. 일반 현황
1) TV 방송사 현황
2) 방송 시청 현황
2. 지역별 현황
1) 베이징 방송시장 현황
2) 상하이 방송시장 현황
3) 광저우 방송시장 현황
3. 제작 동향

Ⅲ. 중국개방(중국개혁개방)과 광고산업
1. 광고회사 생존의 규모화
2. 자본운영과 규모의 확장
3. 광고경영의 전략적인 조절
4. 매체광고경영 전략의 조절
5. 광고회사의 전문화 생존
6. 광고마케팅 프로모션 추세의 특징 및 그 영향
1) 광고와 종단(終端)을 동시에 중시하는 추세
2) 광고주는 더욱 영활성, 예견성을 띤 매체전략, 전술 실시
7. 광고회사의 포지셔닝과 업무 조절의 추세 및 곤혹
8. 매체광고경영의 추세 및 존재하는 문제
1) 전통적인 매체광고의 지위는 충격을 받고 새로운 형태의 매체자원개발 가속화
2) 광고 게재, 방송 자원의 심도 있는 통합과 서비스의 개혁

Ⅳ. 중국개방(중국개혁개방)과 상해푸동의 성공 사례

Ⅴ. 중국개방(중국개혁개방)과 중국여성
1. 경제적 생활상의 변화
2. 계층의 분화
3. 사회문화적인 변화
4. 가정 내에서
5. 도시, 도시…그리고 농촌

Ⅵ. 중국개방(중국개혁개방)과 종교적 권리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4개현대화와 개혁개방정책이 중국에서 자리잡게 된것은 중국 공산당 제10기 3중전회에서 덩샤오핑(鄧小平)의 재복권이 승인된 이후부터였다. 1978년 8월 중국공산당 제11전대회에서 새로운 당규약에 4개현대화의 방향을 명기했으며, 1978년 12월 중국공산당 제11기 3중전회에서 당과 정부를 개혁하기 위한 장기계획을 발표했다. 그 후 1982년 9월 제12전대회에서는 새로운 당헌의 채택과 제5기 전인대에서 개혁헌법으로 개정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중국은 덩샤오핑을 중심으로 국가발전을 위한 개혁개방정책이 자리를 잡아가게 되었다.
중국은 정치권력적인 면에서 덩샤오핑이 재복권한 후, 그를 중심으로 후야호빵․쟈오쯔양이 군․당․정의 업무를 담당해왔다. 그러나 1987년 1월 학생민주화 운동에 대해 관용의 태도를 보였다는 책임을 지고 후야오빵(胡耀邦)이 당서기직을 사임했으며, 그 직위를 쟈오쯔양이 계승하는 동시에 리펑(李鵬)이 총리가 되었다. 그 후 1989년 4월 15일 후야오빵의 사망을 추모하기 위해 톈안먼(天安門)에 모인 학생, 시민들이 중심이 되어 민주화운동을 일으켰다. 이 사태를 저지하는 과정에서 두가지 방법이 제기되었는데, 그 하나는 리펑, 쟝쩌민에 의해 제기된 군사적 진압의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쟈오쯔양(趙紫陽)과 후치리(胡啓立)가 주장한 설득과 대화의 방법이었다. 그 중에서 덩샤오핑은 군사적 유혈진압의 방법을 택하였고, 이 과정에서 쟈오쯔양이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중국공산당 총서기 직책에서 물러났으며 그 자리를 쟝쩌민이 승계하면서 제3세대의 후계자로 등장하게 되었다.
당시 덩샤오핑의 후계자로 등장하게 된 쟝쩌민은 중국 현대정치사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중요한 임무를 수행해야 할 사명을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는 중국의 현실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① 제3세대지도자 집단의 중심인물로; ② 덩샤오핑이 이끌어 나가고 있는 개혁개방노선의 계승자로; ③ 부정부패 방지를 위한 개혁가로; ④ 국가발전을 위한 실천가로; 그리고 ⑤ 톈안먼사태의 원만한 해결사로서의 기대 속에서 발탁되었다.
참고문헌
◎ 김임자, 중국의 개혁개방정책과 여성의 입장, 1994
◎ 법무부, 중국법연구(IV)-헌법, 법무자료 제174집, 1993
◎ 서순장 외, 조성을 역, 중국종교사, 서울: 한울아카데미, 1996
◎ 서재진 외, 사회주의체제 개혁·개방 사례 비교연구, 서울: 민족통일연구원, 1993
◎ 서진영, 현대중국정치론-변화와 개혁의 중국정치, 서울: 나남출판,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문화관광산업] 상해시 문화산업 발전의 현황
  • 상해시 주민 특성 2. 상해시 관광 정책과 관광산업 발전의 현황2-1 중국- 상해시 관광 정책☉관광국 조직☉국제 관광 정책☉관광 정책의 변화☉관광 정책의 흐름2-2 상해시 관광 산업 발전 흐름2-3 한국-상해시 관광산업의 교류 현황☉한국-상해간 관광 흐름☉한국-중국 간 관광객 출, 입국 추이3. 상해시 문화산업 발전의 현황 3-1 상해시 문화산업 발전의 흐름3-2 상해시 문화산업 분야별 발전☉영화☉예술, 공연산업☉오락산업☉방송tv 산업

  • [지역연구] 상하이지역연구
  • 상해가 개방한 후 교통이 편리해지고 상업이 집결하고 학문이 발달하여 당시‘불야성’이라는 사교클럽이 있을 정도였다. 최근에 다시 그 매혹적인 자태를 회복한 상해는 과거를 그리면서도 모던을 추구하고 동양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한편 서양의 미도 담고 있어‘동방명주(東方明珠)’라는 별호를 갖고 있다. 상해의 총 면적은 6341평방킬로미터이고 그 중 푸동지구(황포강 동쪽지역)는 523평방킬로미터이며, 상해 내에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인

  • [장소마케팅] 상하이의 도시 장소 마케팅
  • 중국의 최고 경제도시인 상하이의 도시 발전 전략을 분석해봄으로써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해 알아보고자 한다.제 2 절 주제 도시의 선정 배경오늘날 상하이의 와이탄에서 바라보는 푸동의 고층건물과 다국적기업의 광고문구들은 개혁개방과 경제성장 그리고 세계화 시대에 편입된 중국의 대표적인 상징이 되고 있다. 푸동의 루쟈쥬웨이에는 상하이의 야경을 조망할 수 있는 관광명소인 동방 명주 탑과 중국경제의 심장부 역할을 하는 진마오 빌딩,

  • [중국시장진출] 게임산업과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방송산업과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 소프트웨어산업과 항만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타이어산업과 환경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텐트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분석
  • 게임산업과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방송산업과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 소프트웨어산업과 항만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타이어산업과 환경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텐트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분석Ⅰ. 개요Ⅱ. 게임산업의 중국시장진출1. 아라아이디시2. GV3. 위자드소프트4. 판타그램인터랙티브Ⅲ.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1. 글로벌 경영의 프론티어 기업〔이랜드〕 1) 중국 진출 경영성과2) 중국 진출 전략 3) 성공동인2. 중국 현지화의 성공

  • [경영학] 관광지로서의 상하이 장소 마케팅 성공 요인 분석
  • 중국의 최고 경제도시인 상하이의 도시 발전 전략을 분석해봄으로써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해 알아보고자 한다.제 2 절 주제 도시의 선정 배경오늘날 상하이의 와이탄에서 바라보는 푸동의 고층건물과 다국적기업의 광고문구들은 개혁개방과 경제성장 그리고 세계화 시대에 편입된 중국의 대표적인 상징이 되고 있다. 푸동의 루쟈쥬웨이에는 상하이의 야경을 조망할 수 있는 관광명소인 동방 명주 탑과 중국경제의 심장부 역할을 하는 진마오 빌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