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아나운서(announcer)의 작업 환경, 아나운서(announcer)의 적성과 능력, 아나운서(announcer)의 직업적 특성, 아나운서(announcer)의 준비 방법, 아나운서(announcer)의 직업적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아나운서(announcer)의 작업 환경

Ⅱ. 아나운서(announcer)의 적성과 능력

Ⅲ. 아나운서(announcer)의 직업적 특성

Ⅳ. 아나운서(announcer)의 준비 방법

Ⅴ. 아나운서(announcer)의 직업적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아나운서(announcer)의 작업 환경

우선 아나운서들의 업무시간은 진행하는 방송프로에 따라 다양하다. 그러나 방송시간상 아침이나 저녁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며 TV경우는 조명시설과 음향시설이 있는 세트장에서 시간을 보내고 라디오인 경우는 방음시설이 갖추어진 폐쇄된 공간에서 작업을 한다. 또한 프로그램에 따라 야외촬영이나 해외촬영을 하는 경우도 있다. 또 사건 사고는 우리 주변에서 언제 어느 때 발생할지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신속한 정보를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비상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Ⅱ. 아나운서(announcer)의 적성과 능력

ᄋ 보도의 원리와 기술을 이해하고, 다양한 사회·문화적 주제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습득하고, 문제점을 공식화하며 논평을 할 수 있는 예리한 판단력
ᄋ 뉴스보도, 스포츠중계 및 기타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내용에 따라 적합한 강세와 억양으로 간결하고 조직적이며 흥미롭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
ᄋ 사건을 보도할 때 세부사항을 관찰하고 인식할 수 있는 형태지각력
ᄋ 짜여진 프로그램의 요구에 맞추어 안정되고 자연스러우며 임기응변의 재치가 끊임없이 요구되는 매체에서 오랫동안 작업하기 위한 정신적·육체적 능력
참고문헌
강성곤, 아나운서 답지 않아야 대접 받으니, KBS 아나운서, 중앙일보, 2006
김주하, 내가 뉴스를 뉴스가 나를 말하다, 안녕하세요 김주하입니다, 랜덤하우스, 2007
김기태, 한국 앵커 시스템의 특성과 제언, 방송문화, 2004
백문식, 품위 있는 언어생활을 위한 우리말 표준발음 연습, 박이정, 2005
이규원, TV뉴스 여성 앵커들의 직업인식과 방송사 조직의 성차별적 관행, 이화여대, 2004
이길상, 아나운서 세계 무엇이 달라졌나, 세계일보, 2004
황정민, 젊은 날을 부탁해, 마음산책,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업조사][직업][특수학교교사][직업상담원][아나운서][프로게이머][피부관리사][치과의사][보험계리사]직업 조사(특수학교교사, 직업상담원, 아나운서, 프로게이머, 피부관리사, 치과의사, 보험계리사, 변리사)
  • 작업환경변리사의 업무는 주로 특허사무소의 사무실내에서 행해진다. 이들 시설은 일반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변리사의 업무는 다른 직업에 비해 육체적인 노동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건강상의 위해요인도 없다. 하지만 이들이 수행하는 업무는 기술적 내용이 많고 또한 정확신속해야 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있는 편이다. 이들의 근무시간은 특허사무소를 직접 운영하는 경우와 고용된 경우 다소 차이

  • 중학교 진로지도 프로그램-좋아하는 직업 탐색하기
  • 준비단계의 매개적 단계로서 진로를 탐색하는 단계이다. 따라서 중학교에서는 자신의 특성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가 성숙되어야 하며 여러 가지 직업 중에서 자기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영역을 선택하며 깊이 있는 탐색을 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적성, 능력, 성격, 태도, 가치관 및 신체적 조건 등이 발달과정에 있으므로 이에 맞는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일과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자기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야 한

  • 교수설계 보고서 중학생을 위한 진로 탐색 및 직업 선택 교육
  • 준비계획 수립4진로준비 실천 의지 강화▪ 찰흙으로 만드는 나의 미래3. 학습자 분석목표주요내용일반적 특성- 중학교 1학년 남녀 학생 32명- 중학교 1학년 학생의 재량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실시출발점 능력- 수업 대상이 되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에 관한 관심이나 동기부여 등이 도시와 농촌 등 지리적인 환경과 부모의 적업 및 관심도 기대수준에 따라 큰 차이가발생될 수 있음학습 양식- 기존의 강의식, 훈계식 수업이 아

  • Holland진로적성검사-RIASCE 유형
  • 준비하고, 적응하는 일련의 과정을 도와주는 데 있다.다시 말하면 진로 상담은 개인이 자신을 정확히 이해하고 주의 여건을 충분히 고려하여 자신이 적합한 진로를 계획하고 선택하여 이를 개척해 나감으로써 자기 자신의 자아실현은 물론 사회일원으로서 공헌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는 데 있다.그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① 자아개념의 구체화, 한 개인의 능력, 인간 특성, 적성, 흥미, 대인관계, 외모 등에 대하여 정확하고 현실

  • [매스미디어, 디지털미디어] 매스미디어(매스미디어의 기능, 관련직업 및 스포츠에서의 매스미디어)와 디지털미디어(디지털미디어의 특성 및 디지털미디어의 발전 방향) 분석
  • 전망은 사용자가 작업보다도 컴퓨터 조작에 더 몰두해야하는 어려움에 착안한 인간중심의 컴퓨팅 기술로서 우리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로는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환경조성에 필수인 저가의 스마트 폰,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공급을 통한 환경을 제공할 뿐이지 사람중심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갑자기 상용화된 인터넷이 폭발적인 수요를 일으키며 우리생활에서 기능적 합리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