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E-마켓플레이스] B2B E-마켓플레이스의 특징과 형태, B2B E-마켓플레이스의 역할, 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 B2B E-마켓플레이스의 고객 유치 방안, B2B E-마켓플레이스의 커뮤니티서비스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B2B E-마켓플레이스의 특징
1. 중개 수수료나 광고료에 기반한 수익 모델에 의존
2. 거래 실적이 거의 없음
3. 아직 거래의 전 과정이 가상 시장에서 이루어지고 있지 않으며, 가격 결정 모델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지 못했다
4. 인터넷 업체들의 경쟁 전략에 변화가 발생되고 있다

Ⅲ. B2B E-마켓플레이스의 3가지 형태

Ⅳ. B2B E-마켓플레이스의 역할

Ⅴ. 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
1. 식음료 분야
1) foodmerce.com
2) indusfood.com
2. 섬유업계
1) 버티칼 코리아(fatex.com)
2) FSCM
3) SK케미칼
3. 화학석유분야
1) chemround.com
2) chemcross.com
3) 한국전자석유거래소(oilpex.com)
4) chemisn.com
4. 철강업계
1) SK상사
2) 삼성물산
3) 현대종합상사
4) LG상사
5) 포항제철
5. 기계정보통신컴퓨터 관련제품
1) LG상사
2) SK상사
3) e-익스체인지
6. 중공업 분야
1) hansb2b.com
2) Buymarinekorea.com
3) eshiprepair.com
7. 건설업계
1) Built 1
2) buildersnet

Ⅵ. B2B E-마켓플레이스의 고객 유치 방안
1. B2B 마켓 플레이스의 기본조건은 구매자와 공급자의 확보
2. 구매력을 무기로 최대한 초기에 활성화 유도
3. 다양한 전략들의 시도

Ⅶ. B2B E-마켓플레이스의 커뮤니티서비스 방안
1. B2B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거래 메카니즘이 우선적으로 구현되어야한다
2.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구현해야한다
3. 구체적인 서비스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4. 기업의 의사결정 지원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이 기존의 방식과 어떻게 다르며, 고객가치 중심의 비즈니스 자산을 구축하는데 인터넷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인지에 대하여 고찰하고 있다. 인터넷은 다른 판매채널과 확실히 구분되는 특징이 있다. 인터넷은 전세계적인 범위를 가지고 있고 멀티미디어와 즉시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디지털화 되어 있고 모든 관련자를 통합한다. 또 정보를 개별적으로 처리할 수도 있다. 인터넷은 단순한 판매채널이 아니라 기업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자산을 구축하기 위한 다재다능한 도구이다. 인터넷을 통해 거래비용과 투자규모를 줄일 수 있다. 그리고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거나 기존의 시장에 침투를 용이하게 한다.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과 더 나은 서비스, 향상된 품질, 다양한 선택, 편리함 등의 혜택을 받는다.
즉, 인터넷은 보편적이며 전세계적 파급성, 멀티미디어와 즉각적인 상호작용, 디지털과의 통합, 정보의 개별적인 처리 등의 특징으로 인해 다른 판매채널과 명확하게 구분된다. 그러나 인터넷은 고객의 낮은 충성도, 낮은 거래처 교체비용과 같은 위험요소를 안고 있기 때문에 시장점유율과 고객 보유를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더구나 가격인하 압력이 증가함에 따라 가치창조를 위한 새로운 방식을 찾아 혁신해야 한다. 인터넷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러한 개념과 사용자 상호작용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들을 보호하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특징은 인터넷에 노출되고 이를 실행하는 기술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면서 언제라도 모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터넷은 단순한 판매 채널이 아니다. 인터넷은 주요자산을 구축하고, 고객가치를 창조하고,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도구이다. 또 경쟁을 촉
참고문헌
김천황·김규수(1999), 전자상거래, 문원출판사
김제홍(2004), e-비즈니스 개론, 도서출판 범한
나승덕(2002), B2B E-마켓플레이스의 활용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빌 무어, 오창호 역(2001), e-Marketplace 구축전략(B2B 전자상거래), 동서
이남용(1999), 칼스와 전자상거래, 범영사
한경e-비즈닛본부(2000), e-비즈니스 어디까지 왔나, 한국경제신문
Sculley·Arthur B(2000), B2B,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2B 이상네트웍스
  • B2B e-마켓플레이스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e-마켓플레이스가 은행, 보증기관, 물류정보 제공업체, 판매기업, 구매기업 등의 시스템 연계가 필수적이다. 이들 시스템과의 연계를 위해 E-Sang 네트웍스는 B2Bi, Web Service 등의 연계서비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수많은 시스템 연계에 대한 충분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c. 철강 전용 ERP 솔루션 보유철강제품은 조립가공형 산업과 달리 원자재에서 수많은 정형화되지 않은 제품으로 생산 및 판매되고 있다. E-Sang 네트

  • e-Business 옥션(Aution) 기업분석
  • 고객 유치를 위한 전향적인 자세가 카드업계에 자극제로 작용하여, 연간 3000억 이상의 규모로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카드사들의 특화 공략이 가속화되고 있다.2) 국민은행과의 전략적 제휴옥션과 국민은행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옥션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대하여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직접연결, 대금결재 및 이체내역 조회서비스를 실시한다.예전에는 경매에서 낙찰된 후 대금 결제시에 은행의 홈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폰

  • [경영학] 프리챌 컨설팅 보고서
  • 서비스를 포털 서비스라고 한다(이계평, 1999).현재는 넷스케이프사나 MS사 뿐만 아니라,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후, 많은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는 전문 컨텐츠 사이트를 모두 포털사이트라고 부른다. 정리하면 포털사이트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시작하기 위한 첫 출발지에 해당되는 것이다.포털사이트는 기업-기업간(B2B), 기업-고객간(B2C), 고객-고객간(C2C)의 관계를 형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포털

  • [유통전략] 옥션 유통시스템 분석
  • B2B/B2G한빛은행, 미트마트옥션, 서울보증보험, 숙명여자대학교, 비즈센스닷컴, 코리온시스템(과학기재), 아이피스(사무용품), 카람텍 등 500여 개 업체사회 환원프로그램 E-Money 희망만들기 캠페인, 아이들과 미래, 자선경매등기 타테라 휴먼파워, Metaland(Net Point)(2) 결제주관(대금)의 전략적 제휴 - 삼성카드, 국민은행1) 삼성카드와의 전략적 제휴전자상거래 업계 최초의 제휴 신용카드 발급으로 거래 활성화 유도 및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

  • 옥션의 경영정보시스템 분석 ★ 옥션 소개 ★ 옥션 구매자 판매자 이용
  • 서비스가 이용된 물품은 배송완료 후 8일차에 자동으로 구매결정 되어 송금 받으실 수 있으며, 일반물품의 경우에도 물품발송 후 20일이상 경과 시 판매물품 배송확인서 작성하여 요청하면 송금처리 될 수 있고 요청이 없더라도 120일 경과 시 자동 송금 처리해 드립니다. (단, 현금으로 10만원이상 결제된 물품 발송건과 반품/교환건은 제외)여기서 ‘늦어지는 결제주기’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옥션이 내놓은 해결방안을 보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