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교육제도와 교육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 들어가며
■ 중국교육의 역사
■ 중국의 교육제도
■ 중국교육의 특징
■ 마치며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들어가며
교육은 어느 나라에서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인재의 배출과 국민 소질 향상과도 관련이 있으며 과학, 문화 및 사회 전반적인 발전과도 관련이 있어 각 국가나 각 시대의 정부는 일반적으로 모두 교육을 중시했다. 중국의 교육 역사는 유구하고 내용도 풍부하여 교육학의 각도 상에서 연구할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을 알고 이해하는 데 필요한 한 분야이다.
우선 중국의 고대 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의 역사와 중국식 사회주의 체제의 교육에 대해서 알아 볼 것이며, 교육은 독립적인 요인으로 존재하기 보다는 한 국가의 여러 요인들과 상호 연관성을 가지고 변화하고 시행되기 때문에 중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와 관련지어 설명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고명원 「21세기를 향한 중국교육」
구자억 『중국의 교육』,1997, 원미사
구자억 「유학쓰레기 신조어의 탄생」
박종배 「211공정과 985공정」
박종배 「직업교육이 매우 중요한 국가적 과제로 대두」
왕순홍편저, 정차근.김덕환 옮김, 『중국의 어제와 오늘』,평민사, 1999
왕순홍편저, 정차근.김덕환 옮김, 『중국의 어제와 오늘』,평민사, 2003
이규갑 외 『중국문화산책』, 학고방, 2006
전기득, 삼성언론재단 현지리포트
최용민 『2005 중국은 지금』, 한국재정경제연구소, 2005
홍원일 「대학에 대한 국가통제 방식에서 국가지도 방식으로의 전환」
황의봉 『중국전문가 10인이 말하는 대륙의 힘』, 미래의창, 2005
21세기중국총연 편『중국정보핸드북 2005~2006』, 전경련 국제협력실 역, FKI미디어, 2005
주한 중국대사관 교육처
한국 브리태니커 온라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