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인터넷의 발생으로 인한 문화의 주도권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서론


인터넷 확산되기 전- 기성세대 중심

80년대에 들어서면서- 청소년 문화 소비

인터넷의 발달- 청소년들의 문화 선도

언어문화

1) 인터넷 언어의 생산/소비자로서의 청소년
청소년들의 인터넷 통신 언어
(예)ㄱㄱㅅ, ㄷㄷㄷ, 흠좀무, 이뭐병, 우왕ㅋ굳ㅋ,
캐안습, 지못미, 킹왕짱, 님좀짱인듯 등


10대와 20대의 인터넷 사용






- 경제성, 표현성, 오락성, 유대성, 심리적 해방성


2) 대중문화로 발전한 인터넷 언어
인터넷 언어의 일상 언어로의 전파
- 일탈 문화, 하위 문화, 대항 문화
- 인터넷의 비중이 커짐
- 청소년층의 사회적 영향력도 커지고
그들의 사용 언어도 일상생활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청소년 성매매의 문제점과 대처방안
  • 인터넷 이용으로 인한 역기능에는 성인음란물(78%)이 가장 심각했고 개인의 명예훼손(57%), 헛소문 유포(49%), 언어폭력 및 모욕(47%) 순으로 나타났다. 경찰청 조사 결과는 더욱 심각하다. 전체 청소년 성매매 1179건 중 87%(1026건)가 인터넷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조사됐다. KT문화재단은 인터넷을 통한 음란물 접촉 경험이 초등학생 14.4%, 중학생 30.3%, 고등학생 49.0%였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정보통신윤리위원회는 청소년보호가이드라인을 제정, 인터넷 기업

  • [방송영상산업, 방송영상정책] 방송영상(방송영상정책, 방송영상시장, 방송영상산업)의 방향, 원칙, 특성,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과 활성화 방안 분석
  • 변화에 부응하고 문화창작 및 수요의 대중화라는 새 시대의 국민정서를 폭넓게 수용하기 위해 거의 모든 현대 국가들은 고부가가치의 문화산업을 핵심 분야로 육성하고 있다. 이미 미국은 약 20%가 문화산업으로부터 일자리가 창출될 정도로 이 분야 산업은 국가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다. 특히, 위성 및 인터넷 등 새로운 미디어의 출현과 디지털 압축기술의 발달로 채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전파자원의 희소성에 근거한 방송영상산업 규제가

  • [e비즈니스] [e비즈니스]핵심컨텐츠로 성장하고 있는 E-SPORTS 산업분석(A+리포트)
  • 변화가. 여가문화의 발달로 소비자의 능동적 참여기회 증가, 게임산업 성장 지속소득수준 향상으로 인한 소비문화의 발달과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유시간 증가로 인하여 여가문화의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간접적인 경험을 통한 대리만족에 그치는 소극적 여가활용에서 벗어나 참여 및 경험형 여가를 즐기기 위한 적극적 여가활용으로 사람들의 여가문화가 바뀌면서 체험형 관광이나 DIY(Do It Yourself) 등 능동적인 형태로 가족단위의 여가를 활용하는

  • [문화와 문화이론] 문화주의의 특징과 대표자
  • 문화 연구는 영국 문화가 전후 영국의 특수한 상황에 뿌리를 두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 후 영국은 자본주의적 산업 생산 양식의 부활, 복지 정책의 수립, 그리고 러시아 공산주의에 대항한 서구 세력의 결집 등으로 인해 새로운 영국으로 탈바꿈하고 있었다. 과거의 계급이 사라짐으로써 전쟁 전의 영국과는 단절된 것처럼 보였고, 현대화 및 미국화 된 대중문화가 새로운 미래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영국의 문화 연구는 이러한 상황 변화 속에서 그들의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인터넷과 위성통신 등을 이용한 화물원거리추적시스템, POS, EDI, SCM 등)-브랜드 가치 증대거래 주도권이 공급자에서 소비자로 이전함에 따라 제품 자체보다는 브랜드가 더욱 중시되고 있다. 인터넷의 등장과 정보의 접근성 향상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방식과 가격결정에서 혁명적인 변화 발생하면서 브랜드파워가 없을 경우 저가경쟁을 할 수밖에 없어 가격경쟁에 이은 시장점유율의 축소로 퇴출할 가능성 높아졌으며 브랜드파워는 오프라인보다 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