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뮤니케이션] 지구촌 미디어의 역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디어 유통
미디어의 지배적 유통
역유통에 대한 고찰
Contraflow에 대한 고찰
Contraflow in Global Media
세계 미디어의 Contraflow
Contraflow의 한계
Contraflow의 불편한 진실
Contraflow의 한계
Contraflow에 대한 고찰
Contraflow 토론
본문내용
미디어의 지배적 유통
일방적 흐름에 대한 비판 및 논쟁

정보의 일방적 통행과 양적 불균형의 심화
다국적 매체와 문화 산업은 거대 미디어 기업에 집중
소수의 국가가 소유

저널리즘
- 후진국 관련 보도는 왜곡되며 선진국의 시각으로만 바라보게 됨(전세계로 전파)
엔터테인먼트
- 일부 소수 강대국의 문화를 인류 보편적인 문화로 받아들임
- 다국적기업들의 글로벌화 전략에 따른 영화, TV등의 동시 배분으로 일어나는 문화산물의 무분별적인 유입
세계 미디어의 Contraflow
Telenovela란?

텔레비전의 영문 단어 `tele`와 소설을 뜻하는 스페인어 `novela`를 합성한 신조어로 1회 30분 분량에 120∼150회분 에피소드로 구성된 드라마.

텔레노벨라는 2003년부터 미국과 러시아, 인도,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1 5개 국가에 제작

각국은 자국 실정에 맞춰 시트콤과 드라마 에 이 제작 기법을 사용한다

대표적 제작회사 – Telemundo, Univision, MyNetwork TV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대우전자의 국제광고
  • 유통망, 소비자 욕구가 선 후진국에 관계없이 고르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범세계적인 미디어의 등장과 국제여행의 증가도 이 같은 국가간 동질성을 부추기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따라서 다국적기업들은 규모의 경제라는 측면에서 이 같은 현상을 크게 환영하고 글로벌 마케팅과 광고를 비롯한 제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호기로 이용하고 있는 추세다.1.2. 글로벌시대의 미디어 변화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한 일련의 시장조류는 미디어 변화에 큰

  • 커뮤니케이션 이론 정립의 새로운 과제와 전망
  • 미디어 연구의 규정: 미래 연구의 반영Defining Media Studies: Reflections on the Future of the Field》이었다. 저술에 참여했던 학자가 다양한 만큼 비교적 안정적이었다고 간주하던 커뮤니케이션 연구 분야는 그동안 많이 바뀌었다는 인상을 받기에 충분하였다. 80년대 부각되었던 비판이론과 실증이론과의 논쟁은 거의 사라졌고 기존의 미디어 연구 영역에 대한 논의도 상당히 줄어들었다. 그러나 특이하게 공통적으로 제시된 연구 주제는 뉴미디어와 정보사회를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국제회의(Meeting)국제회의 산업을 유럽에서는 Conference Industry, 미주에서는 Meeting Industry 라고 부르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Multi - binion Donar 산업이라고 부를 만큼 연간 1,000 억달러가 넘는 성장발전산업으로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국제회의나 전시회 등 컨벤션의 유치 및 개최는 개최지역과 관련 기업 등에 경제적․문화적․사회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 때문에 세계 각 국에서는 독자적인 산업의 하나로서 육성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국제회의 산

  • [세계화와 미디어] 글로벌화와 미디어
  • 역 서비스를 가능케 하면서 전파의 도달 범위가 크게 확대된 데 기인한다. 더욱이 세계 각국이 국제화되면서 지구촌 시대가 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국내법을 통해 직접 수신을 금지하거나 케이블을 통한 재송신을 금지하는 등의 조치는 타당성을 잃고 있다.언론의 세계화는 대단히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는 개념이다. 취재망의 세계적인 확장에서부터 언론 자본의 해외 진출, 미디어 상품의 해외 생산과 배급 그리고 뉴스 편집 스타일의 국제화와

  • [매스컴] 광고에 나타난 문화제국주의적 요소와 해결에 대한 연구
  • 국제경제질서의 수립운동은 신국제정보질서운동과 그 맥락이 같으며 상호보완적이라고 할 수 있다. 신국제정보질서에 관한 논쟁이 제기되기 시작한 것은 1970년대 초기이다. 1970년의 제16차 총회를 계기로 하여 유네스코는 이 정보질서문제에 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그로부터 이에 관한 국제적 토론장으로서의 역할을 하여 왔다. 또한 비동맹운동도 1973년 알제리 정상회담을 계기로 커뮤니케이션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매스미디어의 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