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캠페인에서의 이용과 충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이용과충족이론이란?
2. 이용과 충족의 관계
3. 이용과 충족이론에 대한 비판
4. 태도 변화 유발의 과정
5. 선거캠페인에서의 이용
6. 신문의 이용과 충족
7. TV의 이용과 충족
8. MBC와SBS의 태도 비교
9. 결론
- 본문내용
-
매스 미디어 수용자들은 개인적으로 경험된 특정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디어의 산물을 능동적으로 소비한다는 이론적 관점
(이론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접근방법)
‘미디어가 어떻게 작용하는가?’ 가 아니라 ‘수용자가 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하는가?’ 가 중요
수용자들은 자신의 욕망에 따라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하고, 메시지의 의미를 다른 수용자들과 다르게 각각의 의미로 해석하게 된다.
수용자들은 단순인지, 태도의 강화 혹은 변화, 지식의 확보 등의 용도로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이용, 충족(혹은 불충족)할 수 있다.
수용자들의 충족 결과에 따라 태도 변화를 일으킬 가능성도 존재.
지나치게 개인적이고 심리적인 부분만을 강조함으로써 사회적으로 구조화된 여러 가지 특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못하고 있다
수용자의 행위는 그들 자신의 욕구에 의해서만 아니라 미디어 텍스트 자체의 구조에 의해서도 제한된다는 것을 이 접근방법은 간과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