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문화 혁신 -winning me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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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목적 - 왜, 지금 winning meeting인가? 두산중공업 Cutural Plaza 사내매거진 I DOO 2006년 6월호 - 박지원 부사장 기획조정
Ⅱ. 도입배경
1)두산중공업(Doosan Heavy Industries and Construction Co)
2) Work out - Town meeting
Ⅲ. 특징 및 기대효과 -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수단으로서의 Winning meeting
Ⅳ. Winning meeting의 구체적 사례 - Winning Ideas, Winning People
Ⅴ. Winning Interview - 베스트 드라이버
1. 단순 업무, 어떻게 하나? - 원자력생산기술팀 황종철 과장
2. 까다로운 전표, 프로세스의 개선 - 담수경리팀 송영길 대리
Ⅵ. Winning Meeting 추진과정상의 문제점
◐ 문제유형에 따른 프로세스 가이드라인
Ⅶ. 성공적인 Winning Meeting을 위하여
본문내용

Ⅰ. 목적 - 왜, 지금 winning meeting인가? 두산중공업 Cutural Plaza 사내매거진 I DOO 2006년 6월호 - 박지원 부사장 기획조정


치열한 경쟁 속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적응하여 계속 기업으로 살아남고, 지속적인 성장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혁신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두산중공업은『No. 1 Global Company』라는 목표 하에 전사적으로 변화프로그램을 도입하였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극복해야 할 난관들이 산적해 있는 것이 사실이며, 이러한 어려움들을 극복하고 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회사 내 조직 및 직급간의 장벽을 제거하여 서로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임직원간 상호신뢰 및 자발적인 참여를 강화함으로써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자발적이고 실천적인 조직문화의 구축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세계 초일류 기업인 GE에서 자발적이고 실천적인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Work out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는 Winning Meeting을 도입하기로 하고 지난 2006년 4월 24일에 WM선포식을 실시한 이후 전사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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