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NGO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NGO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홍보의 중요성

Ⅱ. 본론 -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월드 비젼의 홍보, 마케팅의 비교
A.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월드 비젼의 홍보 대사를 통한 홍보 비교
B.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월드 비젼의 후원, 모금 프로그램 비교
C. 한국기아대책기구와 월드 비젼의 언론을 통한 홍보 비교
D.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월드 비젼의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와 마케팅
Ⅲ. 맺음말



본문내용
월드 비젼이 홍보에 있어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은 월드 비젼이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보다 좀 더 종교성을 짙게 가지고 있어 교회 및 선교기관과의 협력에 의한 홍보에 크게 치중한다는 것이다. 이사회가 거의 기독교 목사님들과 선교단체의 지도자로 구성되어 있어 그런 인맥을 통해 협력하여 홍보하고 사업을 펼치는 경향이 강하여 교회를 중심으로 한 자선 바자회를 펼치고, ‘사랑의 빵’ 운동도 대부분 교회를 중심으로 배포하여 홍보하는 실정이다. 이것이 손쉽고 간편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일반 시민과 사회 전체의 관심과 참여를 일으키기엔 역부족인 홍보 활동이라 할 수 있다. 기아대책의 회원 수가 3만 5천명이고, 월드 비젼은 3만 1천명으로 회원 수는 4천명 정도의 차이밖에 나지 않지만 후원과 모금으로 모아진 총 년 예산이 기아대책은 90억인데 비해 월드 비젼은 20억원으로 엄청난 차이가 나는 상태이다. 이런 상태를 극복하기 위해서 월드 비젼에게는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같이 홍보대사 활용이나 캠페인 활동에 있어서 시장 세분화를 거쳐 다양한 Target을 겨냥하는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이 필요할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7명의 현장 활동가가 쓴 NGO실무 핸드북」(1999), 장상미 외, 양난주 엮음, 아르케
「NGO 가이드」(2001), 조희연 외 , 한겨레 신문사
「비영리 단체의 경영」(1995), 피터 드러커 , 현영하 역, 한국경제신문사
「시민경영학 NPO」(1999), 덴츠총연, 제진수 역, 삼인 출판사
「마케팅 원론」(1998), 안광호 외, 학현사
「NPO란 무엇인가」(2000), 레스터 샐러먼, 이형진 역, 아르케


<< 참고 사이트 >>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홈페이지 http://www.kfhi.or.kr
월드비젼 홈페이지 http://www.worldvision.or.kr
기아체험 24시간 http://www.famine24.net
한톨 자선 달리기 http://www.loverun.or.kr
기아전문사이트 http://www.hunger.or.kr
북한 분유보내기 사이트 http://www.milk.or.kr
사이버 민주주의 사회운동 NGO자료관 http://www.demos.or.kr
세계시민운동정보채널 http://ngo.ww.or.kr
NGO지도자 총연합회중앙회 http://www.ngoleader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화]NGO의 마케팅·홍보전략-기아대책기구와 굿네이버스 비교분석-
  • 마케팅 전략은 두 단체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굶주림 없는 사회, 투명한 사회, 더불어 사는 세상을 이루기 위한 비전과 사명을 성과로 변신시킨다.따라서 이 글에서 두 단체가 현재 가진 마케팅과 홍보 방식을 비교분석해보고 효과적인 발전과 개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보고자 한다. 먼저 두 단체를 간단히 소개하고 본론에서는 각 단체의 사업과 활동에 대한 설명과 분석을 덧붙이도록 하겠다.*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 10/40의 창 지역에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기관의 효과적인 홍보전략
  • 홍보경영이라 할 수 있다.홍보의 방법과 내용도 더욱 전문화되어 기업을 상대로 전문 홍보 대행업체가 설립됐으며 전문 홍보잡지도 창간되었다. 홍보전략도 다양해져 드라마나 영화를 통한 간접 홍보나 전사원의 홍보맨화 그리고 멀티미디어 정보화 시대에 맞는 PC 통신과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홍보전략 등 새로운 홍보의 패러다임이 창출되고 있다.홍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기업뿐 아니라 국가, 정당, 예술단체, 시민단체, NGO 등 사회의 전반적인

  • [경영학] 기업 내부적 환경경영과 대(對)사회적 환경전략
  • 기업 내부적 환경경영과 대(對)사회적 환경전략목차Ⅰ. 서론Ⅱ. 환경 경영에 관한 이론적 고찰1. 환경경영의 개념 및 변화2. 환경경영의 등장 배경Ⅲ. 기업 내부적 환경경영1. 기업의 환경경영에의 대응 2. 기업 내부적 환경경영 확립Ⅳ. 대(對)사회적 환경 전략: Win-Win 전략1. 환경 정보 공개와 환경보고서2. 지역 사회와의 환경 협력3. 환경NGO와의 협력Ⅲ. 결론Ⅰ. 서론최근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국내외적으로 사회문제화 되면서 이에

  • [소비자행동론 공통] 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 사회단체(NGO)와의 상생5) 상대주의 관점 - ‘추종자(Follower)’에서 ‘선도자(Leader)’5. 사례기업의 마케팅 시사점1) 고객지향2) 도전추구3) 실행중시4) 인간존중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기업윤리란 경영 및 기업 활동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수행하도록 인도해 주는 기준이며, 기업이 지속성장 가능하기 위해서 지켜야 할 도리 또는 규범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의 경제적, 법적 책임 수행은 물론, 사회적 통념으로 기대되는 윤리적 책임

  • 한국기부문화의 문제와 활성화 방안00
  • NGO, 사회복지기관, 비영리기관들의 재정지원을 위한 비영리민간재단들의 활동이 활성화되면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부문화 운동이 확산되기 시작했다.기업들 역시 공익재단과 사회공헌팀의 조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 임과 사회 공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이른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론이 부상하면서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기업들에게 있어서 기부는 더 이상 필요가 아닌,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