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NGO의 마케팅·홍보전략-기아대책기구와 굿네이버스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사업의 분화
2. 참여방법의 다양화
3. 홍보대사의 활동
4. 캠페인 활동
Ⅲ. 결론
- 본문내용
-
두 단체의 마케팅에서 드러난 비전·사명과의 연계적 차이점과 공통점은 다음과 같이 정리해볼 수 있다.
첫째, 두 단체 모두 선교구호단체로서 성경에 입각한 초국가적, 초인종적 구호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는 가치적 편중을 거의 드러나지 않는 두 단체의 분화된 사업 활동에서 쉽게 파악 할 수 있는 점이다. 이러한 점은 마케팅 활동이 타겟 또한 남녀노소, 인종, 국경을 초월한 전인류애적 차원에 이를 것이라는 짐작을 가능케 한다.
둘째, 국제기아대책기구는 '떡과 복음'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한 종교적 색채를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이는 굿네이버스와는 구별되는 홍보대사 선발에 있어서의 까다로운 기준과, 국제개발원이라는 선교사 교육기관의 설립에서 드러나는 점이다.
셋째, 굿네이버스는 '우리는 어린이의 인권을 최우선으로 한다.'라는 사명선언서를 바탕으로 기관의 활동에서 아동인권문제에 대한 폭넓은 관심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구호단체로서의 인권운동의 움직임은 기아대책기구와는 구별되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에서 관계에 대한 개념들과 관계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전문적인 관계의 기본요소에 대해 논하시오
- 자원봉사 직무설계(자원봉사자 동기부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아동중심, 놀이중심으로 표준보육과정이 변화하였는데, 장애아동은 놀이를 통해 언어지도가 가능하다는 의견에 동의하는지에 대한 찬반을 선택하~
-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에 필요한 사회복지실천기술을 3가지 이상 설명하고 그 이유
- 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작성 후 제시한 활동을 촉진 방법으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논하시오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9월~10월 4주간 , 주간보육계획안, 급식식단표,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평가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갈등이 발생하는 예를 하나 들고, 그러한 가치 갈등이 발생하였을 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