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NGO의 마케팅·홍보전략-기아대책기구와 굿네이버스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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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업의 분화
2. 참여방법의 다양화
3. 홍보대사의 활동
4. 캠페인 활동
Ⅲ. 결론

본문내용
두 단체의 마케팅에서 드러난 비전·사명과의 연계적 차이점과 공통점은 다음과 같이 정리해볼 수 있다.
첫째, 두 단체 모두 선교구호단체로서 성경에 입각한 초국가적, 초인종적 구호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는 가치적 편중을 거의 드러나지 않는 두 단체의 분화된 사업 활동에서 쉽게 파악 할 수 있는 점이다. 이러한 점은 마케팅 활동이 타겟 또한 남녀노소, 인종, 국경을 초월한 전인류애적 차원에 이를 것이라는 짐작을 가능케 한다.
둘째, 국제기아대책기구는 '떡과 복음'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한 종교적 색채를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이는 굿네이버스와는 구별되는 홍보대사 선발에 있어서의 까다로운 기준과, 국제개발원이라는 선교사 교육기관의 설립에서 드러나는 점이다.
셋째, 굿네이버스는 '우리는 어린이의 인권을 최우선으로 한다.'라는 사명선언서를 바탕으로 기관의 활동에서 아동인권문제에 대한 폭넓은 관심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구호단체로서의 인권운동의 움직임은 기아대책기구와는 구별되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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