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아름다운 재단의 모금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기
아름다운 재단의 모금 형태
1. 아름다운 1% 나눔(회비&정기적인 소액기부금)
2. 숲이 되는 기금(개인 거액기부와 기업 기부, 커뮤니티 기금조성)
3.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한 모금
4. 수익사업을 통한 모금/수혜자 부담금으로 인한 모금
나오면서

본문내용
나오면서

지금까지 아름다운 재단의 모금 형태와 그에 따른 내용들을 알아 보았다. 아름다운 재단의 모금활동을 조사하면서 이 단체의 모금 방법이 매우 효율적이고 체계적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먼저 아름다운 재단은 사람들로 하여금 모금을 하고 싶도록 만든다. 무엇보다 홈페이지를 구성함에 있어서 자신들의 비전과, 사명, 그리고 모금과 그 사용의 투명한 공개를 함으로써 기업과 시민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진정으로 자신이 기부한 기금이 잘 쓰여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여 자신들의 가치를 높여주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본다.
그리고 기부가 돈이 많은 부자나 대기업들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님을 보여주고 홍보의 대상을 일반 시민들에게로 맞추어 진정한 지역사회민간재단으로서의 모습을 모여주고 있다.
또한 기금들도 세분화 하여 회원으로 정기적으로 납부 하거나 일시적으로 기부를 하거나 자신들의 뜻에 맞는 곳에 기부를 할 수 있게 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참고문헌
한국 모금 문화의 현재와 선진화 관제(2002, 강철희, 한국사회복지학회)
펀드레이저 입문과정 교재(2003, 도움과나눔)
아름다운 재단 SITE http://www.beautifulfund.org
아름다운 재단과 함께하는 기업사회공헌 한솔교육(2002, 아름다운재단&한솔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름다운 가게 소개, 활동내용 사업분석, 기관분석
  • 아름다운 가게’이다. 우리 사회와 이웃을 위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들 모두가 만들고, 땀 흘려 번 돈, 가진 것을 귀하게 나누어 쓰려는 사람들, 이렇게 아름다운 사람들이 주인이 되고, 보통 사람들이 엮어내는 감동과 희망으로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게이다.아름다운 가게는 아름다운 재단의 산하 단체이지만 그 성격과 활동은 지극히 독립적이다. 아름다운 재단이 1% 모금운동을 통해 모인 기금을 통한 재단형식으로

  • [대중문화의 이해] 우리사회의 기부 문화에 대하여
  • 모금활동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낼 수 있었는데 소위 중산층이라 말할 수 있는 계층의 저변이 넓어지고 다양한 형태의 기부를 유도함에 따라 참여의 폭이 훨씬 넓어지게 된 것을 들 수 있다. 우선 개인의 기부 형태를 보자면 물질적인 모금 활동, 기금 조성의 참여(현금 기부), 또는 자원봉사(volunteer)를 통한 시간의 기여, 개인의 자원(ability)의 기여 등을 들 수 있는데 1% 나눔운동을 통하여 기부문화의 혁명을 이뤄낸 `아름다운 재단`의 경우를 신

  • 서울노인복지센터
  • 문화발전을 위한 어르신 복지공간으로 설립되었다. 1)비전 : 한국노인복지의 새로운 모형창출을 선도하는 센터로서 거듭난다.2)관훈 : 지혜로운 삶, 나누는 생활, 더불어 사는 사회3)사명 : 서울노인복지센터는 노인권익향상 및 노인의 사회통합을 위해 헌신합니다.주체적이고 역동적인 노인문화를 만들어 갑니다.자비사상을 바탕으로 노인과 후손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위해 헌신합니다.2001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수탁

  • 우리나라의 기부문화 현황과 분석 -기관, ARS의 투명성을 중심으로
  • 문화는 미미한 수준이다. 아름다운재단에서 2004년, 2006년에 실행한 설문 조사에서는 사람들이 기부를 하지 않게 되는 가장 큰 심리적 요인은 자선단체에 대한 불신감 때문이고, 단체에 기부를 하기 위해 기부자들이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이 기부재단의 운영 투명성 문제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본 논문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모금 활동 주체인 기업․법인 기부재단과 지상파 방송의 ARS 모금 프로그램의 투명성에 관해 연구하였다

  • 우리나라 기부 문화의 문제점 및 활성화를 위한 방안 제시
  • 문화의 현실과 과제>, 성신학보사 , 2004그림 UNICEF 기여도 (조선일보, 1999. 12. 23.)그림 (한겨레, 2001. 1. 15.)이처럼 우리나라에서 기부가 저조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름다운 재단’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기부를 하지 않는 이유 중 ‘기부대상자 및 자선 관련 시설, 기관, 단체를 신뢰할 수 없어서(49%)’가 매우 높게 나왔다. 또한, 자선/모금 기관 기부 시 ‘운영 및 재정의 투명성(50.1%)’과 ‘기부금 사용내용 및 기관정보 지속제공 여부(11.6)’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