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소비자] 회상과 재인 효과의 CF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광고와 소비자] 회상과 재인 효과의 CF분석
목차
1. 회상의 내용 정의
2. 회상 효과가 잘 나타난 광고물(8개)
3. 재인의 내용 정의
4. 재인 효과가 잘 나타난 광고물(3개)
본문내용
회상과 재인 효과에 대한 내용 요약과

그 효과가 잘 나타난 CF를 분석함.


☞ recall (상기). 기억속에서 자유롭게 되살리기.
설명 또는 단서를 제공받아 광고의 내용이나
상표 등과 관련된 정보를 기억해 내는것


☞ unaided recall. 아무런 단서도 제공하지 않고 수용자의


☞ aided recall. 방송이나 인쇄광고물을 보여준 후 일정기간이
지난 후에 수용자가 광고의 내용이나 광고 상품
등을 기억하고 있는지를 조사하는 방법.
수용자에게 기억에 도움이 되는 단서를
제공하는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의 재해석을 통한 남녀 성 역할
  • 분석적 고찰>,남인용. 20043. 많은 광고매체 중에서 영상물을 선택한 이유와 영상물의 장점방송광고는 상품정보를 위주로 하는 인쇄광고에 비하여 표현 방법과 전달력이 다양하기 때문에 호소력이 강하고, 시청자(청취자)의 의식과 감각에 깊이 작용하여 인간의 욕구와 생활양식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또 반복호소가 쉽고 전국적인 방송망을 갖추고 있어 광고매체로서 효과적이다. 곧 라디오 광고는 적은 비용으로 목표 소비자에게 반복 접근하여 브랜

  • [PPL]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 < 목 차 >Ⅰ. 서 론1. PPL에 대한 이해(문제제기 / 연구목적)2. 연구문제 제시Ⅱ. 본 론1. 이론적 배경1. PPL의 정의2. PPL의 효과에 관한 선행연구① 회상과 재인 ② 태도③ 구매의도 ④ 매출2. 사 례 분 석1. PPL의 성공사례2. PPL의 실폐사례- 여친소 분석3. PPL의 창조적 배치Ⅳ. 결 론종합적 결론 및 조의견Ⅴ. 참고문헌Ⅰ.서 론PPL에대한 이해 (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시)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

  • [기업광고][기업][광고][기업광고 효과연구][계층적 효과]기업광고의 효과연구, 기업광고의 계층적 효과, 기업광고의 국제적 효과, 기업광고의 이미지 효과, 기업광고의 스포츠마케팅 효과, 기업광고 주장 효과 분석
  • 광고의 이미지 효과, 기업광고의 스포츠마케팅 효과, 기업광고의 주장 효과 분석Ⅰ. 서론Ⅱ. 기업광고의 효과연구Ⅲ. 기업광고의 계층적 효과1. 계층적 효과모형(Hierarchy of Effect Model)2. 홈페이지 광고가치 구성요소3. 인지적 차원과 기업이미지4. 태도적 차원과 행위적 차원Ⅳ. 기업광고의 국제적 효과Ⅴ. 기업광고의 이미지 효과1. 기업 이미지 구성 요인 분석 결과2. 측정항목의 신뢰도 분석 결과1) 기업 이미지 신뢰도 분석 결과2) 소비자 가치

  • [PPL]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 대중매체와 영상문화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목 차 >Ⅰ. 서 론1. PPL에 대한 이해(문제제기 / 연구목적)2. 연구문제 제시Ⅱ. 본 론1. 이론적 배경1. PPL의 정의2. PPL의 효과에 관한 선행연구① 회상과 재인 ② 태도③ 구매의도 ④ 매출2. 사 례 분 석1. PPL의 성공사례2. PPL의 실폐사례3. PPL의 창조적 배치Ⅳ. 결 론종합적 결론 및 조의견Ⅴ. 참고문헌Ⅰ.서 론PPL에대한 이해 (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시)

  • [광고학] 스타마케팅의 허와 실 -전지현 지오다노 광고를 중심
  • CF를 조사한 결과 엘라스틴, 올림푸스, 네이버, 라네즈, 지오다노 순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반면에 LG 카드, 메타콘, 비요뜨, 오일뱅크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잊혀진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이러한 기업의 입장에서 기업마다 톱스타를 CF 모델로 섭외하기 위해 혈안이 되면서 연일 톱스 타의 모델료가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하지만 1년에 광고 모델료가 6 억~7억원 선을 훌쩍 넘는 상황에서 광고주나 CF 제작사의 경우 ‘톱스타 모델=광고 효과 0’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