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스타마케팅의 허와 실 -전지현 지오다노 광고를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cf와 스타 :우리가 접하는 톱스타 광고는?
-문제 제기
Ⅱ.본론
part I. 선행연구 및 이론
1.유명인광고와 그 효과
2.유명인광고의 중복출현
3.스타마케팅이란 무엇인가
4.스타마케팅을 잘 활용한 사례
5.스타마케팅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사례타마케팅의 부작용 - 사례
part II. 국내 시장과 탑모델 전지현
1.국내 시장 동향--> 스타마케팅 많이 쓰임
주로 top model 위주의 시장 구조
10대 모델은?
2.10대 모델 중 전지현 분석
3.지오다노 광고 분석
4. 지오다노광고 효과 있는가
광고는 많은 사람이 인지하고 있지만 직접 구매로 이어지지 않음
->설문조사결과로 보여짐
5. 우리가 만든 광고
일반인 모델의 기용, 광고효과는 다르지 않을 것이다.
Ⅲ.결론
- 본문내용
-
1.광고는 스타들의 인기척도??
그림 니콜키드먼의 39억원 샤넬향수광고
연예인들의 인기 바로미터인 CF계는 몇몇 스타 연예인들의 경우 부르는 게 값일 만큼 하루가 다른 기록을 세우고 있다. 따라서 연예인들이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는 것은 CF 출연이라 할 수 있다. 일례로 호주가 낳은 세계적인 스타 니콜 키드먼이 '샤넬 No.5' 3분 CF에 출연하고 39억원 받아 기네스북 50주년 기념판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는 소식이 해외토픽으로 전해지는 등 CF는 짧은 시간에 많은 돈을 버는 황금 알을 낳는 거위다.
그림 이효리가 출현한 광고들. 왼쪽부터 돼지바, 델몬트 망고, 에이스침대, 비오템 화장품
옆에 제품이 없다면 모델과 브랜드가 연결되지 않을 정도이다.
우리나라도 크게 다르지 않다.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CF는 인기 연예인이 출연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며 기업마다 톱스타를 CF 모델로 섭외하기 위해 혈안이 되면서 연일 톱스타의 모델료가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것이다. 이 때문에 섭외하기 위해 과열경쟁이 벌어지며 빅스타의 경우 동시에 2-3개 CF 출연은 기본이고 많게는 6-7개의 CF 모델로 나서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