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스타마케팅의 허와 실 -전지현 지오다노 광고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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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cf와 스타 :우리가 접하는 톱스타 광고는?
-문제 제기
Ⅱ.본론
part I. 선행연구 및 이론
1.유명인광고와 그 효과
2.유명인광고의 중복출현
3.스타마케팅이란 무엇인가
4.스타마케팅을 잘 활용한 사례
5.스타마케팅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사례타마케팅의 부작용 - 사례

part II. 국내 시장과 탑모델 전지현
1.국내 시장 동향--> 스타마케팅 많이 쓰임
주로 top model 위주의 시장 구조
10대 모델은?
2.10대 모델 중 전지현 분석
3.지오다노 광고 분석
4. 지오다노광고 효과 있는가
광고는 많은 사람이 인지하고 있지만 직접 구매로 이어지지 않음
->설문조사결과로 보여짐
5. 우리가 만든 광고
일반인 모델의 기용, 광고효과는 다르지 않을 것이다.


Ⅲ.결론
본문내용
1.광고는 스타들의 인기척도??
그림 니콜키드먼의 39억원 샤넬향수광고
연예인들의 인기 바로미터인 CF계는 몇몇 스타 연예인들의 경우 부르는 게 값일 만큼 하루가 다른 기록을 세우고 있다. 따라서 연예인들이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는 것은 CF 출연이라 할 수 있다. 일례로 호주가 낳은 세계적인 스타 니콜 키드먼이 '샤넬 No.5' 3분 CF에 출연하고 39억원 받아 기네스북 50주년 기념판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는 소식이 해외토픽으로 전해지는 등 CF는 짧은 시간에 많은 돈을 버는 황금 알을 낳는 거위다.
그림 이효리가 출현한 광고들. 왼쪽부터 돼지바, 델몬트 망고, 에이스침대, 비오템 화장품
옆에 제품이 없다면 모델과 브랜드가 연결되지 않을 정도이다.
우리나라도 크게 다르지 않다.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CF는 인기 연예인이 출연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며 기업마다 톱스타를 CF 모델로 섭외하기 위해 혈안이 되면서 연일 톱스타의 모델료가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것이다. 이 때문에 섭외하기 위해 과열경쟁이 벌어지며 빅스타의 경우 동시에 2-3개 CF 출연은 기본이고 많게는 6-7개의 CF 모델로 나서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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