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 한국 가족생활교육의 발달과정과 역사를 정리하고 현대사회 가족생활교육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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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생활교육] 한국 가족생활교육의 발달과정과 역사를 정리하고 현대사회 가족생활교육의 전망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이란

2. 한국 가족생활교육의 발달과정과 역사

3. 현대사회 가족생활교육의 전망
1) 가족향상
2) 건강한 가족
3) 가족의 잠재력 개발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족생활교육이라는 용어가 우리나라에서 처음 법적으로 명시된 것은 1982년 12월 31일자로 제정 공포된 사회교육법(법률 제3648호)에서이다. 이 법률에서는 사회교육을 다른 법률에 의한 학교교육을 제외하고 국민의 평생교육을 위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고, 사회교육법 시행령(대통령령 제11230호,1983.9.10.공포, 일부개정 1994.12.23.대통령령 제14446호)제2조에서 사회교육의 영역에 대한 교육내용으로 4번째에 가족생활교육을 명시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 가족생활교육의 발달과정과 역사를 정리하고 현대사회 가족생활교육의 전망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조희금(2005), 『건강가족론』. 신정.
박숙희(2004). 건강가정과 가족복지서비스. 사회복지, 여름호.
양옥경(2004). 통합적 서비스를 위한 가족복지정책의 방향과 과제. 사회복지.
박주희(2006), 『현대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실제』. 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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