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의 목적을 설명하고 관찰유형 중 일화기록을 사용하여 유아의 발달을 관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0 / 2020.04.2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주제 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의 목적을 설명하고 관찰유형 중 일화기록을 사용하여 유아의 발달을 관찰하고 기록해보세요
- 다양한 관찰유형중 1가지 선택 목적 만1~만5세 의 자유놀이 시간 10분 관찰, 발달과업 기록
- [보육학개론] 다양한 관찰의 유형을 설명하고 관찰유형 중 일화기록을 사용하여 유아의 발달을 관찰하고 기록하세요
- 아동관찰법의 유형을 기술하고, 자신이 원하는 관찰 유형을 선택하여 서술한 후,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관찰의 목적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고 관찰의 윤리적 쟁점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아동관찰및행동연구)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의 목적을 설명하고 관찰유형 중 일화기록을 사용하여 유아의 발달을 관찰하고 기록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다양한 관찰유형의 목적
1) 일화기록
2) 연속기록
3) 표본기록
4) 시간표집
5) 사건표집
2. 일화기록을 사용하여 유아의 발달을 관찰하고 기록
1) 일화기록 사례1
2) 일화기록 사례2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의 목적을 설명하고 관찰유형 중 일화기록을 사용하여 유아의 발달을 관찰하고 기록해보세요.
Ⅰ. 서론
관찰을 통해 각 유아의 발달 수준을 상세히 기록할 수 있는데, 유아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일은 평가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언제나 이루어져야 하는 활동이다. 유아를 자세히 관찰함으로써 객관적인 자료를 얻을 수 있으며, 평가를 더욱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교사는 관찰을 통해 유아들의 흥미를 파악할 수 있고 각 유아의 발달 수준을 상세히 기록할 수 있다. 관찰에 기초한 각 유아의 발달 이해는 유아가 필요로 하는 적절한 교육과정을 계획하는데 도움을 주며, 관찰은 교사 자신의 교수 실제를 평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는 곧 교사의 전문성을 개발하는 기초가 된다. 그러나 모든 유아를 하나하나 세밀히 관찰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는 일
- 참고문헌
-
송연숙, 정혜영, 유수경 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창지사, 019
고인숙 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교육아카데미, 2018
김혜윤 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양서원, 2018
최영희 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공동체, 2017
성미영, 전가일, 정현심 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학지사, 20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바로 선 병원 현장실습 소감 발표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출산하는 것은 적절한 행위인지, 청각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부부의 선택을 ~
- 모든 부모는 의무적으로 부모교육을 받게 해야만 한다(찬성) 부모교육은 자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반대)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대해 설명하고 신뢰도와 타당도의 관계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수준에 따른 사회복지실천을 분류하고 각각의 실천의 특성과 실천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 복지사들의 클라이언트 비밀 보장
- 뇌의 한쪽부분이 손상을 당해도 남은 한쪽의 뇌가 주어진 발달과업을 해낼 수 있고, 한쪽 뇌만 가지고도 살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