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일어나는 문제의 원인은 학생, 교사,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요인들이 단 하나의 요인 때문에 문제가 발생된다 가장 많은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10 / 2020.04.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에서 일어나는 문제의 원인은 학생, 교사,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요인들이 단 하나의 요인 때문에 문제가 발생된다.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에서 일어나는 문제의 원인 중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학생
1) 비행친구와의 접촉
2) 친구와의 관계

2. 학교에서 일어나는 문제의 원인 중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환경
1) 학업스트레스
2) 교사와의 관계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기는 아동기와 성인기의 과도기적 위치에서 자아의식과 현실적응 사이에 긴장과 소외, 혼돈을 경험하기 쉽다. 심리적 격동기에 있는 청소년은 수많은 갈등을 겪고 있으며, 그러한 갈등을 원만히 해결하지 못할 때 여러 가지 정서적, 행동적인 부적응 현상을 보이게 된다. 이러한 부적응 현상은 가정과 학교 그리고 사회 전반에 걸쳐 여러 문제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고, 청소년기의 문제행동은 발달단계에서 겪는 위기일 뿐만 아니라 가족과 사회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현재 우리나라의 청소년 문제행동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고 이에 따라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대한 사회 일반의 관심과 우려도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문제의 원인은 학생, 교사,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요인들이 단 하나의 요인 때문에 문제가 발생된다.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구자경(2004). 청소년의 심리사회적 특성과 정신건강간의 관계 ?학교관련 변인, 청소년학 연구.
김수주(2001). 중ㆍ고등학생의 학교스트레스가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스트레스 대처방식의 완충효과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묘정(2008). 교사의 훈육유형과 학생의 훈육문제와의 관계 분석. 부산 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지혜(2010). 초등학생의 일상생활 스트레스 척도개발.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론] 청소년의 약물남용의 실태 및 대책
  • 단계7. 청소년의 약물남용 동기 7가지 유형8. 약물남용에 의한 후유증(흡입제,진해거담제)9. 예방전략 및 치료, 재활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문제제기)약물을 왜 시작하게 되는지에 관한 현재까지의 연구에 의하면, 약물남용은 인지적 요인, 태도적 요인, 사회적 요인, 성격적 요인, 약물학적 요인, 발달학적 요인들 간의 복잡한 상호작용에 의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이와 같은 약물사용이 시작되는 시기는 청소년기로서 청소년기

  • [정서장애] 우울증, 불안장애의 원인, 증상, 분류, 치료방안 등 정서장애에 대한 레포트
  • 학교의 훈육 방법 등이 아동의 정서나 행동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는 연구들이 발표되고 있다. ▶ 정서장애의 특성-정서 및 행동장애 역시 개인차가 심하여 그 특성이 매우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낮은 학업 성적을 나타내는데, 이는 부적절한 행동이 빈약한 학업 성취를 초래하거나 빈약한 학업 성취로 인해서 부적절한 행동이 나타나기 때문인 것으로 이해되고 있다. -정서 및 행동장애학생들이 보이는 특성들 중 보편적으로 가장 자주 언급되

  • [정서장애]우울증, 불안장애의 원인, 증상, 분류, 치료방안 등 정서장애에 대한 레포트
  • 학교의 훈육 방법 등이 아동의 정서나 행동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는 연구들이 발표되고 있다. ▶ 정서장애의 특성-정서 및 행동장애 역시 개인차가 심하여 그 특성이 매우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낮은 학업 성적을 나타내는데, 이는 부적절한 행동이 빈약한 학업 성취를 초래하거나 빈약한 학업 성취로 인해서 부적절한 행동이 나타나기 때문인 것으로 이해되고 있다. -정서 및 행동장애학생들이 보이는 특성들 중 보편적으로 가장 자주 언급되

  • 협동학습보고서
  • 학교 학습에 대한 연구의 초점이 교사의 교수행동이 아니라 학생의 학습 행위로 전환되었다. 인지 심리학자의 대두로 인해 학습자를 능동적이고 자기 결정적인 개인으로, 복잡하고 독특한 방식으로 정보를 처리해가는 유기체로 인식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학생의 효과적인 학습 행위에 대한 연구도 교실 상황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의사소통을 분석하는데 초점을 두고, 언어학․사회심리학․사회 심리학․ 인지심리학 등의 간학문적 접근이 시도되기

  • 학생인권신장 방안 모색
  • 학생의 인권신장을 위해서는 학교폭력의 발생원인과 실태 및 사례를 파악하여 청소년의 인권을 신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2.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학교폭력문제가 심각해 지면서 각 청소년 단체 및 정부에서 학교폭력의 원인에 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있다. 청소년보호위원회(1998)는 학교폭력의 원인을 첫째, 학생,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 경찰 등 관련자간의 노력과 협력이 부족하다. 둘째, 교사의 수적부족과 업무량과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