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아동발달의 개념
목차
아동발달의 개념
A. 정의와 목적
I. 정의
II. 목적
B. 발달과정과 단계
I. 발달과정
II. 발달단계
C. 발달의 쟁점
I. 유전과 환경
II. 수동성과 능동성
III. 초기 경험과 후기 경험
D. 연속성과 비연속성
* 참고문헌
아동발달의 개념
A. 정의와 목적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를 담당하는 사회복지사로서 아동발달이론 중 가장 적용하고 싶은 이론을 1개 선택하고 선택 이유와 그 이론의 중요 개념
  • 아동복지를 담당하는 사회복지사로서 아동발달이론 중 가장 적용하고 싶은 이론을 1개 선택하고 선택 이유와 그 이론의 중요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Jean Piaget의 인지 발달 이론2. 인지 발달 이론을 선택한 이유3. 사회복지사로서 아동발달이론 중 가장 적용하고 싶은 인지 발달 이론4. 인지 발달 이론의 중요 개념1) 도식과 적응2) 동화3) 조절과 평형4) 인지발달단계5.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Jean Piaget (1896- 19

  • [보육학개론] 발달과 보육의 이해
  • 발달과 보육목 차1. 발달에 대한 이해-발달의 개념-발달에 관한 이론적 쟁점들-발달단계2. 발달단계별 발달특성-영아기의 발달특성-걸음마기의 발달특성-유아기의 발달특성3. 보육과 아동발달-보육경험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발달에 대한 이해사람은 어머니 뱃속에서 수정이 된 순간부터 사망을 할 때까지는 몸도 생각하는 사고과정도 사회적인 활동모습도 성장하고 발달함을 경험하게 됩니다.이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우리가 부모님께

  • [장애아동을 위한 미술치료]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미술활동접근, 장애아동 미술치료의 의의, 장애아동을 위한 미술치료와 역할과 중요성, 미술치료계획
  • 아동 미술활동의 치료적 의의VI. 미술치료 계획1. 아동을 잘 알아야 한다.2. 미술활동 미리 수행해보기3. 보조의 정도 결정4. 활동수정방법 결정1) 동기2) 동기유발3) 동기부여의 방법5. 발표 및 감상, 진열하기* 참고문헌장애아동을 위한 미술치료I.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미술활동 접근장애아동에게 미술활동은 자연스러운 방법이고, 아동의 약점보다는 장점에 근거하기 때문에 좌절감을 별 느끼게 하고, 또한 근육운동발달과 공간지각, 개념발달,

  • 아동발달 과부 모역할
  • 아동발달과 부모역할보육자신뢰감형성자극제공자율성발달제공학습경험제공영아기 부모역할양육자로서의 역할훈육자로서의 역할자아개념발달 촉진주도성발달 학습경험제공유아기 발달과 부모역할격려자로서의 역할훈육자로서의 역할근면성발달긍정적 자아개념 형성학습경험제공아동기 발달과 부모역할격력자로서의 역할상담자로서의 역할의소소통 기술의 모델청소년기의 발달과 부모의 역할자녀와의 애착형성에 관심자녀의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발달적 미술치료는 상징화능력에 제한이 있는 내담자들을 대상으로 그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한 미술치료이며 발달단계를 진단 및 치료과정에 응용하는 것을 말한다. 지적 능력이 떨어지는 아동에게 미술활동은 매우 유익하다. 즉 미술활동은 자연스러운 방법이고 아동의 약점보다는 장점에 근거하기 때문에 좌절감을 덜 느끼게 한다. 또한 근육운동발달과 공간지각, 개념발달, 자아발달에 매우 유용하며 창조적, 조형 활동은 감소된 잠재력을 최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