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개념과 자아개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개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자아개념과 자아개방
목차
자아개념
I. 자아개념이란?
II. 자아개념의 유사개념
1. 자아상
2. 자아정체성
3. 자아존중감
III. 자아개방
1. 조하리의 창
1) 공개적 영역
2) 맹목의 영역
3) 숨겨진 영역
4) 미지의 영역
* 참고문헌
자아개념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행동과 심리학 - 김청송/오세진 외3명 저, 학지사, 2015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아개념과 자긍심의 의미와 형성과정, 자긍심 향상 방안
  • 자아개념을 키울 수 있다.2. 자신의 현재 모습을 받아들인다내가 다른 어떤 사람처럼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보다는 자신의 현재모습을 받아들이는 것이 필요하다. 과거의 부정적 기억이나 경험에 사로잡히지 말고 과거와 미래는 같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지금 당장 이상형의 자아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왜냐하면그 이상은 미래의 것이기 때문이다. 현재 이대로의 나도 폐 괜찮아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을 받아들인

  • [아동심리학, 아동발달, 아동발달 심리학] 아동심리학 기말시험 대비 요점정리
  • 개방적 수업모델2.바람직한 교사와 근면성의 발달; 학생의 근면성을 발달시키는 것이 교사의 중요한 역할이다3.통제의 소재;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귀인시키는 방법. 자신에게 귀의할수록 성공 확률 높다4.학습된 무력감; 통제와 성공에 대한 개인의 태도는 학습되는 것이고 변할 수 있다.5. 자아개념의 발달자아개념이란 우리가 우리 자신의 특성에 대해 가지고 있는 체제화된 내적, 개인적 생각이다.1.자아개념의 하위요소들(자아상과 자아 존중감

  • (프로포절) 만성정신질환자의 청소년 자녀의 자아 존중감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 자아존중감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15회기에 걸쳐서 제공한다. 본 프로그램의 제공으로 자아존중감 확립의 시기를 맞이한 청소년 자녀가 자신의 모습에 대해서 이해 ․ 개방 ․ 수용을 하도록 하여 부모의 정신질환증세를 이해하고 그러한 상황 속에서의 자신의 모습을 파악해 올바른 자아개념의 확립과 자아존중감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3. 유사프로그램 실시 현황만성정신장애인의 청소년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는 곳은 부산광역

  •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 자아개념의 변화로 나타난다. 2) 주요 이론가 - 칼 로저스인본주의 심리학의 대변인인 로저스는 반세기 동안 그가 발전시킨 사상을 반영하는 삶을 살아왔다. 그는 늘 의문하는 자세, 변화에 대한 진정한 개방, 그리고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미지의 세계를 향해 기꺼이 접하려는 용기로써 살아왔다. 초기의 저서에서 로저스(1961)는 가족의 분위기가 친근하고 따뜻하였을 뿐만 아니라 엄격한 종교적 분위기로 특징 지워졌다고 기술하고 있다. 놀이는

  • 인간중심(클라이언트중심)모델
  • 자아개념과 모순되는 경험들이 상징화되어 지각이 됨. ④ 자기를 재조직하는 경험 : 부정된 경험을 자각하게 하는 데는 자아를 재조직하는 것이 필요. 자아의 재조직은 자신에 관한 지각과 태도의 변화로 시작. 자신을 더욱 긍정적으로 보고 자신을 점차 더 많이 수용. 자아를 지각하는 것이 변화되면서, 자기가 부정했던 경험들을 자각하고 수용할 수 있게 됨. 재조직하는 과정에 있는 정서들은 주로 두려움, 불행, 우울의 정서로 나타남. ⑤ 진전의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