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정보처리이론
목차
정보처리이론
I. 개요
II. 정보처리의 모형
1. 일반적인 모형
2. 케이스 모형 : 정보처리의 발달적 모형
III. 기억발달
1. 기억 용량의 증가
2. 기억 전략의 발달
1) 주의집중
2) 암송
3) 조직화
4) 정교화
5) 회상과 재인
6) 장기기억을 촉진시키는 요인
3. 초인지
IV. 교육적 시사점
V. 평가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처리이론(정보처리의 일반모형, 아동의 기억발달, 정보처리이론의 평가 및 비판점)
  • 정보처리이론정보처리이론(정보처리의 일반모형, 아동의 기억발달, 정보처리이론의 평가 및 비판점)CONTENT정보처리이론I. 정보처리의 일반모형II. 아동의 기억발달1. 기억용량의 증가2. 기억전략의 발달가. 주의집중나. 시연다. 조직화라. 정교화마. 인출전략III. 정보처리이론의 평가 및 비판점* 참고문헌정보처리이론Piaget 이론에 대한 비판 증의 하나는 동화, 조절, 평형화와 같은 인지변화의 메커니즘이 모호하고 이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 정보처리이론(정보의 획득과 저장, 정보의 인출과 전이)
  • 정보처리이론정보처리이론(정보의 획득과 저장, 정보의 인출과 전이)CONTENT정보처리이론I. 새로운 정보와의 접촉1. 주의집중과 수업1) 자료주도적 방법2) 개념주도적 방법3) 인식과 수업II. 정보의 획득과 저장1. 단기기억과 수업2. 장기기억과 수업3. 기억보조술의 활용4. 선행조직자의 활용III. 정보의 인출과 전이1. 부호화와 인출의 관계2. 학습도식망과 수업* 참고문헌정보처리이론정보처리 이론은 최근에 대두되고 있는 인지심리학을 대표

  • [정보처리이론] 인지발달(정보처리적 관점)
  • 정보처리이론정보처리이론 인지발달(정보처리적 관점)CONTENT정보처리이론I. 주의능력의 발달II. 기억능력의 발달1. 감각기억의 발달2. 단기기억의 발달3. 장기기억의 발달III. 정보의 체계화 전략의 발달IV. 정보처리 속도의 발달* 참고문헌정보처리이론정보처리적 관점에서는 정보를 받아들이고, 지각하고, 기억하고 활용하는 과정에서의 변화에 주목하면서 아동기에 비해 청소년들은 정보처리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우수한 능력을 갖게 된다

  • 정보처리이론(브루너의 표상이론, 파스컬-레이온의 인지발달이론, 케이즈의 인지발달이론)
  • 정보처리이론정보처리이론(브루너의 표상이론, 파스컬-레이온의 인지발달이론, 케이즈의 인지발달이론)CONTENT정보처리이론I. 브루너의 표상이론II. 파스컬-레이온의 인지발달이론III. 케이즈의 인지발달이론* 참고문헌정보처리이론피아제의 이론에서 아동의 인지발달을 추상적이고 통합적인 인지구조의 발달적 변화로 설명한 논리는 모순 없이 완벽하다. 최근 이와 같은 피아제 이론의 제한점을 정보처리적 관점에서 설명하려는 연구들이 제기

  • 정보처리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 정보처리이론목차정보처리이론의 장 단점정보처리이론의 교육적 시사점관련된 여러 가지 예(유용한 기억전략, 메타인지 학습법, 동영상)토론거리정보처리이론의 장점복합적인 인지과정들을 객관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틀을 제공교사들이 수업상황에서 학습자들의 학습과정을 일련의 정보처리 과정으로써, 보다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안목을 제시인지적 전략에 교수-학습방법이나 전략이 모색되어야 함을 시사해줌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