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노동에 대한 상반된 시각을 제시하고 학습자의 의견을 2가지 이상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09 / 2020.03.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 노동에 대한 상반된 시각을 제시하고 학습자의 의견을 2가지 이상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노동이란

2. 청소년 노동에 대한 상반된 시각
1) 반대 시각
2) 찬성 시각

3. 청소년 노동에 대한 나의 의견
1) 부정적 노동환경
2) 안전사고
3) 비행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르바이트는 시대가 변함에 따라 아르바이트의 종류나 목적 또한 달라지고 있는데, 더 이상 청소년들은 경제적 궁핍이라는 이유만으로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는다. 상당수의 청소년들은 자신의 소비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아르바이트에 참여하고 있다. 과거 의식주의 해결에만 의존하던 부모 세대와는 달리 풍요로운 시대에서 성장하고 대중매체와의 접촉이 많은 오늘날의 청소년들은 물질주의, 소비주의적 성향이 강하고 일보다 여가를 중시하는 소비지향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높아진 소비욕구와 현실적 구매력 사이에 괴리감이 존재함에 따라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용돈 부족에 시달리며 자신의 소비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노동에 대한 상반된 시각을 제시하고 학습자의 의견을 2가지 이상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이종. 2010. 『학업중단 아동과 청소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한국아동청소년포럼자료.
김광민. 2013. “청소년배달노동자의 문제와 개선방향 검토”.『인권법평론』.
김예성. 2009. “청소년 아르바이트 경험이 경비행 및 중비행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경로 탐색”. 『사회복지연구』.
김정현. 2009. “학생 청소년의 아르바이트 경험에 대한 문화기술지”. 『청소년복지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이상을,쾌락보다는 완벽을 추구하는 인성의 도덕적인 부분. 원초아와 함께무의식에서 작용-부모의 상벌로 인해 부모가 가진 사회적 가치가 구체화된 것(권위있는 인물에 의해 부과된 억제적, 구속적, 금지적 기준)-초자아의 기능①비난받을 이드를 완벽 제지②자아가 합리적 고려보다는 도덕적 고려를 하도록 독려③행위와 표현에 있어서 절대적 완벽함을 추구-초자아의 구성①자아이상 : 부모가 무엇을 선하다고 믿는지에 대한 아동의 생각.

  • 실기 교육 방법론
  • 제시한다.둘째, 학습나에게 그의 학습에 대한 환류를 빨리 신켜준다.셋째, 학습자가 자기 자신의 학습 속도에 따라서 학습할 수 있게 한다.(개별화의 원리)B. Brnrer의 개념 형성고 개념 획득 모형1.기본 개념들과 이론의 원동력Brnuer는 개념화란 유목화를 말하고 유목화란 개념을 형성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사고한다는 것은 이렇게 형성된 개념간의 관계를 파악하거나 개념을 변형시키는 것을 의미.1)개념 형성과 획득을 위한 이론적 전제독립 변인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노동인구의 흡인작용에 의한다기 보다 농촌경제의 파탄에 의한 이농현상에 의한 것으로 이같은 현상을 인구의 압출현상이라 한다. 즉 도시의 경제기반 없이 농촌실업자의 증가에 따라 비정상적으로 성장하는 현상.가동률(稼動率) 조업률(操業率)이라고도 하며, 기업의 설비 가동비율에 대한 그 생산능력을 100으로 하여 %로 나타낸것. 가령 가동률이 80%라면 10대의 설비 중 8대의 설비가 완전 가동되고 있다는 것임.가득률(稼得率) 가공무역에서 자국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대한 이해, 경청하고 관찰하는 능력, 클라이언트의 보조를 맞추어 나가는 능력 등을 개별화를 위한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 개별화 이외에 케이스 워크의 관계를 이루는 원칙들로는 의도적인 감정표현, 통제된 정서적 관여, 수용, 비심판적 태도, 자기결정 및 비밀보장 등이 있다. 학습자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수업 방법을 적용하는 일. 전통적으로는 교사 1명이 학생 1명을 대상으로 하는 개별교수(수업)의 상황이었으나 공교육 정신에 따라 교

  • 인간심리의이해 기말 족보 모음집
  • 이상행동을 판단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준거가 적용되나 통계적 준거가 객관성 때문에 가장 널리 활용된다. 1. o2. x답: 2.x9. 애착유형의 결정에는 유전적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하나 양육자의 양육방식 또한 영향을 미친다.1. O2. X답 1. O10. 정신분석치료와 REBT는 모두 현상학적 입장을 취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1. O2. X답 : O11. 대상 인물에 대하여 상반되는 정보가 순서적으로 제시되는 경우나중에 제시된 정보가 먼저 제시된 정보보다 인상형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