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제국의 사회입법에 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5 / 2020.02.2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비스마르크 사회보험은 재정을 주로 자본가계급에 부담시키면서도 노동자의 충성심을 융커가 헤게모니를 쥔 국가로 유도하고 사회보험기구 속으로 모든 계급을 편제화(regimentation)시리 의회를 무력화시키려는 고등전략이었다. 이런 점에서 비스마르크 사회보험을 코포라티즘의 원조로 보아도 무방할 듯하다. 따라서 전술한 대로 부르주아지가 이를 순순히 받아들일 리가 없었다. 다만 비스마르크의 군사적 성공에 압도당한 부르주아지로서는 사회보험 자체를 거부할 정도로 계급역량이 강하지는 못하였다. 그리하여 일단 사회보험의 도입은 수용하되 그 관리운영의 주도권만큼은 양보할 수가 없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본주의와 복지국가의 비교를 설명하세요
- 아동생활지도] 아동의 문제행동을 지도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역할과 자질에 대해 기술하세요
- 어린이집 영유아 학대 예방을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세요_
-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시오
- [사회복지] 세계의 아동복지-일본과 미국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정신분석이론의 평가와 적용에 대하여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학개론) 우리나라 사회복지 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A+리포트)
- 장애인복지 분야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 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