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적 사실주의와 역사적 상상력 -씨앗으로 돌아가는 여행, 백년의 고독, 거대한 날개달린 상 늙은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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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씨앗으로 돌아가는 여행
1.1 알레호 까르벤디에르 (Alejo Carpentier: 1904-1980)
1.2 씨앗으로 돌아가는 여행
2. 백년의 고독
2.1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께스(Gabriel Garcia Marquez : 1928~ )
2.2 백년의 고독

3. 거대한 날개 달린 상 늙은이
3.1 소개
3.2 작품의 특징
3.3 작품 속 표현
3.4 역사적 상상력
본문내용
쿠바 출신의 소설가, 시인, 언론인, 편집인, 음악학연구가, 수필작가 겸 비평가. 알레호 까르벤디에르는 그의 조국 쿠바에서는 비평가들에게 주목을 받은 소설가요 음악학연구가이지만 북미 대륙과 그 밖의 지역에서는 명성을 얻기 시작하는 중이다. 그의 “마술적 사실주의”에 입각한 글 작업은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께스를 포함한 수 많은 보다 널리 알려진 라틴아메리카 작가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다양한 관심사와 학습에 열중했던 작가인 까르벤디에르는 음악, 역사, 정치학, 과학, 미술, 신화 그리고 그 밖의 잡다한 분야에 관한 참고사항에다 자신의 소설과 단편소설들을 접목시켰다. 음악은 그의 작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였는데 <잃어버린 발자취><추적><봄의 제전>등의 작품은 모두 음악과 관련된 작품이다. 그의 소설들은 성격상 복잡하고 세부 기술적 인데 특히 라틴 아메리카의 척박한 무대와 이국적인 문화를 묘사할 때 더욱 그러하다. 일부 비평가들은 까르벤디에르가 지나치게 현학적인 면모를 보여준다고 비판하지만 다른 비평가들은 이런 강도 높은 전문성을 그의 재능의 근본적인 부분이라고 고려한다. “인간의 경험에 위치한 일시적인 제한성에 강박관념을 지녔던 까르벤디에르는 주목할만하게 박학다식한 상상력의 매개체를 통해서 아메리카 사람들의 다차원적인 경험을 개진하기 위하여 아메리카의 본질을 사치스럽고 혼동스러운 배경의상으로 신대륙의 다채로운 역사를 구실로 삼아 사용한다”고 에미르 로드리게스 모네갈은 천명했다. 또한 어떤 비평가들은 까르벤디에르의 박학성의 전개가 지나치다고 불평하지만 다른 비평가들은 이런 응집력이야 말로 그의 기교의 일부라고 여긴다. “어림잡아서 <이 세상의 왕국 El reino de este mundo>의 모든 미덕을 향유하기 위해서 독자는 저자가 알고 있는 만큼 역사, 종교, 인류학, 음악, 미술 그리고 문학을 알아야만 한다. 이런 의미에서 의심할 바 없이 까르뻰디에르는 엘리트들을 위한 작가이다”라고 플로린다 골드버그 Florinda F. Goldberg는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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