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NGO단체 조사 및 느낀점-어린이에게 자유를(Free The Children)/아동노동반대 세계행진(Global March Against Child Labou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하고 싶은 말
- ^^
- 목차
-
1. ‘어린이에게 자유를’이란?
2. ‘어린이에게 자유를’에서의 기본이념
3. '어린이에게 자유를'의 주요 목적
4. '어린이에게 자유를'의 참여자들
5. ‘어린이에게 자유를’의 활동 규모
6. ‘어린이에게 자유를’의 활동 내용
7. ‘어린이에게 자유를’의 진행 중인 프로젝트
8. ‘어린이에게 자유를’ 활동의 대표적 사례
9. ‘어린이에게 자유를’의 창시자 형제에 대하여
<참고자료> 킬버거 형제가 쓴 ‘나에서 우리로(Me To We)' 본문 중에서
10. 발표준비를 하면서 느낀 점
<참고자료>아동노동반대 세계행진에 대하여..
-최악의 아동노동 행태에 관한 세계 보고서-
- 본문내용
-
4. '어린이에게 자유를'의 참여자들
이 조직 안에서 정책과 프로젝트에 관한 결정에 투표하거나, 어린이들 또는 조직을 위한 대변인으로써 행동하는 것은 18세 이하의 어린이들만이 가능하다. 18세 이상의 청소년은 후원자 또는 보호자로 활동하며 경영과 지도력 개발을 돕도록 장려함으로써 전 세계에 걸친 아동학대를 제거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어린이에게 자유를'의 대부분의 사업은 학교, 이웃, 종교단체, 지역사회에서 형성된 그룹의 어린이들 사이에서 또는 친구들 사이에서 이루어진다. 어린이들은 그들이 수행할 프로젝트에 대해 결정을 내리고 스스로 행동을 조직한다.
비슷한 목적을 갖고 어린이들에 의해 운영되는 다른 어린이들의 그룹 또한 '어린이에게 자유를' 산하의 조직으로 적극 수용한다. 어린이들은 국내 팀과 국제 사무국에 연결되어있다. 어린이 이사회는 정책과 행동의 방향에 대한 결정을 한다. 성인 이사회에는 프로젝트 계약, 정부제출보고서, 재정 등을 담당하는 변호사나 회계사가 있다.
5. ‘어린이에게 자유를’의 활동 규모
'어린이에게 자유를'은 전 세계 35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