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UCC를 통해 본 인터넷 방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UCC의 개념과 발전과정
2. UCC와 개인방송
3. UCC의 장단점
4. UCC의 영향과 전망
본문내용
인터넷을 바꾼 25가지 선정
USA투데이가 하이퍼텍스트·하이퍼링크 기반의 월드와이드웹(WWW)이 인터넷을 변화시킨 첫째 요인이라고 밝혔다.신문은 컴퓨터 간 물리적 네트워크에 불과했던 인터넷을 모든 사람이 접할 수 있는 정보의 바다로 만든 25가지 기술을 선정하며, 정보 교환의 기본 틀이 된 월드와이드웹이 개발돼 지난 1월 현재 7억4700만명이 접속해 있을 정도로 인터넷이 보편화됐다고 평가했다.뒤를 이어 의사소통의 새로운 수단이 된 e메일이 2위를 차지했으며 복잡한 명령어 그래픽으로 바꿔 컴퓨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는 3위로 꼽혔다.웹브라우저 없이는 월드와이드웹이 인터넷의 대명사가 될 수 없었지만 ‘웹브라우저’는 ‘구글’보다도 낮은 일곱 번째 요인으로 밀렸으며, 채팅과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를 선보인 온라인 포털 AOL이 4위로 상당히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기술이나 서비스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온라인 도박·음란물·스팸·스파이웨어도 인터넷에 변화를 준 것으로 USA투데이는 선정했다.
윤건일기자
2007. 5. 1 전자신문

UCC의 개념

이용자에 의해 손수 제작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의 다양한 콘텐츠
웹2.0을 특징짓는 가장 대표적인 사례

웹2.0 이란?

2003년 오라일리의 부사장 데일 도허티
“닷컴 거품의 붕괴 이후에도 존속하고 있는 야후, 구글 등은
뭔가 특징적인 장점들을 공유하고 있다”
포털형 인터넷인 웹1.0에서 한 단계 진화한 사용자들의 참여와
자유로운 공유가 이루어지는 새로운 인터넷 패러다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의 기사는 이번 개편의 내용들을 설명하고 있다.위성DMB, UCC 콘텐츠 확대 등 프로그램 개편 아이뉴스, 2006년 11월 17일자위성DMB 방송사 TU미디어(대표 서영길 www.tu4u.com)는 오는 20일 이용자제작콘텐츠(UCC) 도입 등 자체 채널인 채널블루(Ch.7) 개편을 단행한다고 17일 발표했다.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UCC프로그램의 신설, 댓글과 검색 등 인터넷 문화 활용, 문자메세지전화연결 등 시청자 참여 신규프로그램을 강화한 것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의 기사는 이번 개편의 내용들을 설명하고 있다.위성DMB, UCC 콘텐츠 확대 등 프로그램 개편 아이뉴스, 2006년 11월 17일자위성DMB 방송사 TU미디어(대표 서영길 www.tu4u.com)는 오는 20일 이용자제작콘텐츠(UCC) 도입 등 자체 채널인 채널블루(Ch.7) 개편을 단행한다고 17일 발표했다.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UCC프로그램의 신설, 댓글과 검색 등 인터넷 문화 활용, 문자메세지전화연결 등 시청자 참여 신규프로그램을 강화한 것

  • [디지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통해 다중에게 전파하는 행위나 미디어로 인터넷신문과 인터넷방송, 웹진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이러한 블로그가 지속적으로 발전해서 새로운 저널리즘의 형태를 계속 등장시키고 있는 것이다. 블로그가 과연 1인 미디어로서 어떠한 사회적 기능을 하고 있는지, 블로그를 새로운 대안적 형태의 미디어로 평가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관심과 기존의 블로그를 저널리즘의 한 영역으로 인정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체계적인 논의나 연구가 많이 부족

  • [UCC] UCC의 등장과 쌍방향적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발전
  • 통해 새로운 문화를 접하지 못한 사람을 소외시키고 문화격차를 심 화시키며 말 그대로 미디어에 중독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5.2.4. 수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방송의 증가의 경우 효과 : 수용자가 적극적, 능동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만족도가 올라가고 내용도 다양해 질 수 있다.한계 : 프로그램의 질이 수용자에 의해 결정되는 위험성이 있고 능동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수용자의 경우 공감하기 어렵다. 6. 결론수용자가 단순한 이용의 수

  • [대중문화의 이해] [대중문화의이해]수익모델로서의UCC의의의와문제점및전망A+리포트
  • 방송 B스카이B신제품개발정보 수집 폴크스바겐제품평가정보 수집Azoomma.com5. UCC의 활용현황(1) 올드미디어그룹, 언론사 SBS : 넷티비(NeTV)서비스 한겨레 : 필진 네트워크, 인터넷 한겨레 토론마당 등을 통한 UCC 서비스일간스포츠 : 월드컵기간 동안 해외통신원을 통해 W리포트를 서비스 중앙엔터테인먼트&스포츠(JES) : 블로그 플러스를 확대하는 UCC전략조선일보 : UCC 동영상 전문 사이트 엠군판도라TV : 현재 회원 수 100만 명, 현재 보유 콘텐츠들 중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