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의 이해] [대중문화의이해]수익모델로서의UCC의의의와문제점및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9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대중문화의 이해]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웹 2.0시대의 도래는 대중이 일방적으로 정보를 수용하는 수동적입장이 아닌 직접 컨텐츠를 제작하고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능동적 참여자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UCC(User Creative Contents)의 개념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과 전망을 중심으로 조사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UCC란?
(1) UCC의 개념
(2) UCC의 등장배경
(3) UCC의 수익모델
(4) UCC의 활용사례
(5) UCC의 활용현황
2. UCC의 이론적 기반
(1) 기본 가정
(2) 이론의 개관
(3) 이용과 충족이론에 대한 평가
3. UCC시대의 능동적 수용자
(1) 다매체다채널 시대의 능동적 수용자의 특징
(2) UCC시대의 수용자 역할 변화
4. UCC의 문제점
(1) 불법복제
(2) 자극적 콘텐츠 제작
(3) 명예 훼손, 저작권 등의 법률적 시비
5. UCC가 가진 문제점의 해결방안과 전망
(1) 유저들의 자기 노력
(2) 제도적 규제 마련
(3) 수익 모델 확립
(4) UCC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UCC가 가진 문제점의 해결방안과 전망
1. 유저들의 자기 노력
- UCC의 문제점들에 대해 정부나 업계에서 확실한 대안 없음
- 관련 법규의 미비 속에 규제 없이 달려온 UCC
- 올바른 UCC 문화에 대한 유저의 관심과 노력이 중요
- 인터넷 콘텐츠의 불법 펌질이나 무단 사용, 배포에 대해 유저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인식변화와 자발적인 노력 필요
2. 제도적 규제 마련
- 유저들에게 저작권 관련 공지와 표준 규약 설파, 저작권 표시 장려
- 불건전 UCC 콘텐츠에 대해 정보통신위원회가 기술적인 방어장치 적용
- 음란한 UCC는 철저한 심의와 강력한 삭제, 시정요구를 강제할 방침
3. 수익 모델 확립
- UCC 제공을 통해 가장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수익
광고를 통한 방법
영상 콘텐츠 유료 서비스
- UCC 제작의 주체인 유저들에게도 이 수익이 점차 가시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