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실습] 어린이집 보육 실습 일지 2주차 - 6일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동계 방학 중 어린이집에서 실습을 하고 작성한
2주차 실습일지(6일분) 입니다.
수업 내용(대화형식)과 유아들의 행동을 아주 자세하고
꼼꼼하게 작성 하였습니다.

나머지 실습일지도 따로 올렸습니다.
목차
일 일 실 습 일 지
일 시

이 름

주 제

목 표

활동명 및 시간

활 동 내 용

준비물 및 유의점

실습생 소감

지도교사 조언(공란)
본문내용
10:45 - 12:00
이야기 나누기
- 기둥과 뿔
T :자~모두 앉으세요!
C :앉았습니다!
손유희 [주먹 가위 보자기][큰집에는 큰사람]
T :오늘 몇 명이 안 왔어요?
C :없어요~
T :자~ 어제는 모양에 대해 배웠지요~모슨 모양이 있었을까요?
C :동그라미, 세모, 네모
T :맞아요~ 오늘은 선생님이 하나 둘 셋 하면 상자 안에서 모양 친구들이 나올 꺼에요.
C :하나! 둘!셋!
T :보지도 않고 외치면 모양친구들이 나오고 싶을까? 이건 뭘까?
C :직사각형!
T :바닥은요?
C :원!
T :그래요. 직사각형에다가 원. 집지을 때 기둥이 있지요? 이걸 뭐라고 부를까요? 원기둥 이라고 불러요. 원기둥!
C :원기둥!
T :이건 막~ 굴러가요. 밑이 동그래서 잘 굴러 갈까? 자 민경이 나와 보세요. 선생님이 굴리면 민경이가 잘 잡아 줘야 되요. 어쩌면 빨리 굴러갈 지도 몰라요.
C :네 (굴리기 학습을 한 후)
T :원기둥이랑 비슷하게 생긴게 우리 교실에 있을까? 자 원기둥 모양을 찾아보세요.
T :(삼각기둥을 찾아옴)이건 원기둥이랑 비슷한데 다른 모양이 보이 죠? 이건 삼각형이 보여요. (원을 찾아옴) 이건 원이고 이건 원기둥이에요.
T :선생님도 원기둥 찾았는데 보여줄까?
C :네 ~
T :풀이에요. 원기둥이랑 비슷한 모양도 보여줄게.(원기둥과 풀을 돌
려가며 직사각형과 원모양이 보이는 사실을 학습한다.)
T :자~이건 삼각기둥이에요. 삼각기둥!
C :삼각기둥!
T :자~이건 굴리면 잘 굴러 갈까?
C :아니요~
T :그래요 잘 안굴러가요~ 그럼 삼각기둥하고 비슷한 모양을 교실에서 찾아볼까?
C : (삼각형을 찾아옴)기둥은 어떻게 생겼다고 했어요? 이건 기둥이아니라서 그냥 삼각형이라고 해요.
(너무 어려워 못 찾음.)
T :선생님도 너무 어려워서 못 찾았어요. 나중에 친구들이 찾으면 선생님한테 보여 줘야 되요. 다른 친구들한테 알려주게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한 안내가 잘 되어 있네요~
  • jm307***
    (2008.03.24 14:56:40)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보육법2) 주택건설 기준법3) 가정보육의 장,단점 2. 가정 보육 시설 보육 계획안3. 몬테소리1) 생애2) 시대적, 사상적 배경3) 몬테소리 인간관4) 몬테소리 교육관4. 몬테소리 교육1) 몬테소리 교육이란?2) 몬테소리 교육 목적3) 몬테소리 교육의 중요내용4) 몬테소리 교육 과정5) 몬테소리 교육 방법5. 몬테소리 교구 및 종류1) 교구 특성2) 교구 영역6. 몬테소리 교육이 현대 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점7. 몬테소리 교육 사례 어린이집8. 몬테소리 보육

  • 전북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소개, 실습평가, 실습소감, 사례개입, 집단프로그램개발, 최종보고서)
  • 실습에 대한 준비가 부족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지만 선생님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나에게 많은 의문점들을 해결해 주었다. (2) 2주차회월/일시 간실습내용담 당비 고67/9(월)09:00 - 10:0010:00 - 12:0012:00 - 13:0013:00 - 16:3016:30 - 17:00조회 및 수퍼비젼사회복지 현실과 비젼2(관장과의대화)점심시간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수퍼비젼실습일지 연구토론 577/10(화)09:00 - 10:0010:00 - 12:0012:00 - 13:0013:00 - 16:3016:30 - 17:00조회 및 개별 수퍼비젼늘푸른

  • 사회복지현장실습 최종보고서(종합사회복지관, 실습평가, 실습보고서, 위탁아동, 사례개입, 자아존중, 집단프로그램)
  • 일지에 그날그날 받은 교육의 내용을 기록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나의 역할에 대한 평가로 교육에 대한 질문은 적극적이지 못했다. 자원봉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는 사업이었던 것이 이유이기도 했고, 미리 교육에 대한 준비를 하지 못한 것이 이유이기도 했다. 하지만, 받은 교육에 대해서는 일지에 기록을 하였다. ○ 2주차( 2013.07.09~ 07.13 )1) 실습내용에 대한 평가2주차의 실습은 욕구조사를 하기 위해 가정방문을 다녔다. 2인 1조가 되어 가정방문을

  • 군산나운종합사회복지관 최종실습보고서(사회복지현장실습, 기관소개, 실습평가서)
  • 실습기간 중에 있었던 사례관리, 프로포절 등을 하는데 있어서 참고서적으로 활용하였다.Ⅵ. 실습에 임하는 자세의 평가 1. 업무 관리1) 시간준수, 과제물 제출 시간 준수- 9시까지 출근으로 매일 10분 전에 출근하여 그날 있을 실습 일정에 대해서 준비하였고, 매일 실습일지 또는 그 외 과제물을 제 시간 안에 제출하였다.2) 주어진 일에 대한 업무조절 능력- 혼자서 하기 어려운 일이나 업무의 양이 많을 경우 다른 실습생 선생님들과 함께 서로 서로

  • 군산나운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소개)
  • 실습기간 중에 있었던 사례관리, 프로포절 등을 하는데 있어서 참고서적으로 활용하였다.Ⅵ. 실습에 임하는 자세의 평가 1. 업무 관리1) 시간준수, 과제물 제출 시간 준수- 9시까지 출근으로 매일 10분 전에 출근하여 그날 있을 실습 일정에 대해서 준비하였고, 매일 실습일지 또는 그 외 과제물을 제 시간 안에 제출하였다.2) 주어진 일에 대한 업무조절 능력- 혼자서 하기 어려운 일이나 업무의 양이 많을 경우 다른 실습생 선생님들과 함께 서로 서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