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게임시장에 대한 이해와 국내 콘솔게임시장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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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
콘솔게임시장에 대한 이해와 국내 콘솔게임시장의 전망

1.서론
1.1개념정리
1.2연구목적

2.콘솔게임기의 정의와 발전
2.1콘솔게임기란 무엇인가
2.2콘솔게임기의 역사
2.3국내 콘솔게임기의 역사
2.4차세대콘솔게임기

3.국외 콘솔게임시장과 그 전망
3.1국외 콘솔게임시장
3.2전체 게임시장의 전망

4.한국 콘솔게임 시장의 전망
4.1국내 콘솔게임시장의 현상
4.2국내 콘솔게임시장의 침체원인
4.3앞으로의 지향점

5.맺음말

6.참고사이트
본문내용
1.1.개념정리
게임이라고 하면 밑도 끝도 없이 다양하다. 트럼프도 게임이고 화투도 게임이다. 이런 정적인 게임 말고도 축구, 농구도 게임이다. 이렇듯이 주로 게임이라고 하는 것은 특정한 규칙을 정해서 승부를 낸다. 하지만 이 글에서 게임이라고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요즘 세대가 게임이라고 했을 때 떠올리는 온라인 게임이나 콘솔 게임을 말할 때 쓰는 게임이다. 조이스틱이나 키보드, 마우스 같은 것으로 화면에 나타나는 아바타에게 명령을 하고 그 명령에 따라 그 행동을 화면에 보여주는 그런 게임을 말한다. 특히 이 글에서 다루고자 하는 것은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으로 대표되는 가정용 콘솔게임이다.

1.2.연구목적
우리나라의 비디오 게임시장은 크지 않은 것이 현 실정이다. 콘솔의 대표격인 플레이스테이션2가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지도 벌써 5년이지만 여전히 비디오 게임시장의 발전은 더디기만 하다. 이 글에서는 과거에 비디오 게임 시장이 온 길을 되돌아보고 국내 콘솔게임시장의 문제를 제시하며 게임 시장의 중요성에 대하여 쓸 것이다.

2.1.콘솔게임의 정의
콘솔게임은 비디오게임이라고도 하며 전용 게임기를 통해 주로 텔레비전이나 모니터에 연결해서 작동하는 게임을 말한다. 2007년 현재 세계시장의 대표적인 가정용 콘솔게임기는 닌텐도의 Wii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 플레이스테이션3,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360이다.
참고문헌

6.참고사이트
WiKidipia-http://ja.wikipedia.org/wiki
루리웹-http://ruliweb.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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