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학]화장품 광고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제의식

Ⅱ. 이론적 논의

Ⅲ. 적용 및 분석

적용사례
① VOV 여성 화장품 TV광고
②VOV For Men 잡지광고
③빨간통 패니아 신문광고
④이자녹스 광고

본문내용
Ⅰ. 문제의식

오늘날 우리는 너무나 많은 생산 제품들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어떤 제품이 어디에 사용되고 어디에 필요한지 광고가 없이는 전혀 알 수 없다. 그뿐 아니라 현대 사회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 간의 경쟁심화와 함께 기술수준의 무한한 향상으로 제품 그 자체로는 기능면이나 품질, 디자인, 가격 면에서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또한 소비자의 생활수준의 향상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다양한 욕구가 이루어지게 되었고 이러한 다양한 욕구를 다양한 소비 행동으로 나타나서 상품의 다양화와 함께 커뮤니케이션의 과열 경쟁으로 치열한 광고 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많은 제품들은 각각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광고를 가지고 있다.이러한 광고는 수많은 기호로 구성되어 있다. 광고 속에서 보여지는 광고 상품,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이나 소품, 광고에서 흐르는 음악이나 음향 효과, 광고에서 강조하는 메시지 등 모두가 기호들이다. 즉 광고는 희망을 상징하기 위해 비둘기를, 힘을 상징하기 위해 코뿔소를, 성을 상징하기 위해 나신의 젊은 여성 등의 기호 체계를 활용하며, 촬영 각도, 배경, 모델의 몸짓, 표정 등의 기호 요소들을 교묘하게 계산하여 광고 수용자에게 전달한다. 결국 광고는 영상 기호와 음성 기호, 그리고 언어 기호로 구성된 기호학적 텍스트인 셈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훌륭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ㄴ지다
  • jku7***
    (2015.05.31 22:47:01)
회원 추천자료
  • 구조주의와 후기구조의의 광고의 분석
  • 광고에 적용시켜 해석해 보면 다양한 신화들이 나온다.이차기호함축의미기호:피겨스케이팅 계에서 최고의 기량을 가진 선수신화: ‘아무리 힘들어도 공부를 열심히해서 고려대학교에 입학하면 고려대학교는 글로벌 인재를 키울것이다’ 일차기호(현실/자연)외시작용기표:메달을 수상하고 감격하는 김연아기의: 성실하고 꾸준한 운동과 노력으로 이루어낸 결실3 .광고의 기호학적 분석- 후기 구조주의 특징3-1.현실과 허구의 혼합반형식

  • [기호학] 패션의 섹슈얼리티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현대 남성 패션의 의미구성과 이데올로기를 중심으
  • 기호학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카이저(S. Kaiser)는 그의 저서 에서 상징적 표현과 사회심리학의 연계를 통해 복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도 했다. 복식사의 연구에서 기호학의 접근은 멕크라겐에 의해 이루어졌는데 그는 16세기 영국 튜더 왕조의 궁정 복식의 일차적 이차적 의미의 근원에 대해 연구했고, 엘리자베스 1세 시대의 궁정 복식을 민족적, 역사적 자료에 의해 분석한 결과 연령과 정치적 의도에 따른

  • [대중문화론] 한국의 인터넷 광고에 있어서 육체 이미지의 표현과 그 의미 -미용광고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 한국의 인터넷 광고에 있어서 육체 이미지의 표현과 그 의미: 미용광고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목차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2. 인터넷 광고3. 인터넷 상의 미용광고4. 연구방법본론1. 분석대상 및 분석방법2. 분석 결과(1) 성형광고(2) 다이어트 광고결론연구결과 및 논의 점Ⅰ. 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우리는 인터넷의 등장과 함께 전 세계가 하나의 생활권화 되는 이른바 정보화시대에 있다. IT강국으로 불리는 대한민국의

  • 구조주의적 시각으로 본 신화 레비스트로스와 롤랑 바르트 중심
  • 분석하면서 인간의 무의식이 존재하는 데 사르트르와 같은 실존주의자들은 이런 관점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레비스트로스의 무의식은 충동적 욕구를 강조하는 프로이드적 관점보다는, 상징화의 원칙에 더 적합한 칸트의 무의식에 가깝다고 보면 사르트르의 비판에 대한 반박도 가능할 것이다. 그렇다면 다시 질문은 원점으로 돌아간다. 여기에 대해서는 레비스트로스의 견해를 인용해볼 수 있다.“구조분석이 모든 사회활동을 설명해 줄

  • [광고의기호학] 섹스어필광고의 기호학적분석
  • 대한 연구가 중요한 의미를 가질 수 있으리라 본다. 이에 이번 연구에서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초점을 맞추거나 송신자의 의도라든가 메시지의 효과를 중시하는 기존의 주류 커뮤니케이션 입장과는 달리 텍스트와 그것을 해독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 그리고 나아가 택스트가 생산,유통,소비되는 문화적 맥락에 대한 기호학적 방법4) 에서 섹스어필 광고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첫째 섹스 어필 광고를 이론적으로 유형화 해보고, 둘째 실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