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광고] 감성적 소구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 감성적 광고의 정의
2) 감성적 광고와 이성적 광고의 비교
3) 감성적 광고의 등장 배경
4) 감성적 광고가 사용되는 분야
5) 감성적 광고를 바라보는 관점
2. 본론
1) 감성적 광고에 대한 분석
-기술적인 측면
-심리학적인 측면
-내용적인 측면
2) 감성적 광고에 대한 오해들
3.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1. 감성적 광고란 무엇인가?
1) 감성이란?
감성적 광고가 무엇인지 말하기 전에 먼저 감성에 대한 정의가 필요하다. 감성은 영어로는 이모션(emotion)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런데 이모션을 심리학에서는 감성이라고 하지 않고 정서라는 표현을 쓴다. 또한 심리학에서 정서를 설명할 때는 또 다른 용어들이 관련되는데, 그 용어들이 바로 감정(affect)와 느낌(feeling)이다. 현재 심리학에서는 이 용어들은 구별하지 않고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되지만, 일부 심리학자들은 이 용어들을 구별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감성(정서, emotion)은 다른 것에 비해 더욱 강한 경험을 갖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인지적 요소를 가지고 있고, 유기체의 주의(attention)를 통제하며, 그래서 현재 진행 중인 행동을 방해할 수 있으며, 특정 행동과 결합되어 있는 것으로 본다.
감정(affect)은 여러 종류의 느낌을 통칭하는 것으로서, 감성(정서)에 비하면 그 강도가 약하고 생리적 각성을 수반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것으로 본다.
느낌(feeling)이란 외부자극이나 혹은 기억 내의 경험사건의 회상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특정 대상에 대한 감정상태가 아니라 그 대상에 대한 자신의 감정 상태를 의미한다.
2) 감성 광고란?
감성광고(emotional advertising)는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를 말한다. 주로 이성에 호소하는 광고에 대응하는 의미로 불리고 있다. 인간의 욕망은 언뜻 이성적으로 보이는 것이라도 사실은 감성적인 것이고, 깊이 생각한 끝에 구매를 결정한 경우에도 그 결단의 순간에서의 심리는 충동적인 것이 보통이다. 그러므로 감성에 호소하는 소구는 모든 광고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제품에 대한 정보는 거의 담고 있지 않은 느낌 광고가 늘고 있는데 이것도 감각을 통하여 감성을 움직이려고 하는 일종의 감성 광고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뉴 미디어 시대 감성광고 트렌드에 관한 연구, 최재호
광고심리학, 김완석
감성광고와 소비자 생리반응, 김영순ㆍ윤봉식
사보 LG애드, 황규배
미래의 감성광고는 어떤 방향으로 가야하는가, 윤희숙
대한민국 일등 광고의 20법칙-설득전략으로 차별화 하라
[서울경제광고대상] 현대카드, 서울경제, 2006.10.30
http://www.bradoption.com/knowledge/csView030313.html
http://www.gunnyhomepy.com 참고
자료평가
- 사기꾼 정말 돈아깝네 내용 쓰레기 갖다버려라
- nam***
(2012.10.17 15:51:31)
- 레포트 쓰는데 괜찮은 참고 자료 였습니다.
- affe***
(2011.06.01 16:44: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코디네이터미학_패션의 유행경향은 과거의 유행이 다시 나타나거나 현대에 맞춰 재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향을 레트로 라고 하는데 현대복식의 변천사를 통해 현재에 다시 유행했으면 좋겠다고 판단되는 의상스타일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노인복지론) 노인에 대한 말뜻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