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구와 사례, 캠페인 테마, 광고소구, 실행스타일, 최근 광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고소구에 대해 정리한 한글파일자료입니다.
좋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
- 목차
-
Ⅰ. 캠페인 테마 ··················································· 1
Ⅱ. 광고소구 ······················································· 1
1. 광고소구 정의
2. 광고소구 유형
1) 이성적 소구
2) 감성적 소구
Ⅲ. 실행스타일 ···················································· 7
1. 개념
2. 분류
1) 증언형
2) 생활속 단편, 라이프스타일형
3) 쇼형
4) 허구형, 과장형
5) 상징형
6) 드라마형
7) 심볼, 상징적 인물
8) 이미지형
9) 스펙타클형
10) 패러디, 풍자형
Ⅳ. 최근 광고 사례 ·············································· 9
1. 포스코 광고 (아는만큼 가까워 집니다 셔플댄스편)
2. 서울우유 광고 (제조일자 캠페인 송중기편)
3. 푸르지오 광고 (Real Premium Real Life 집으로 가는 길 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광고소구 정의
광고소구란 광고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때 사용하는 표현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주의와 관심을 유발하거나 또는 제품,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느낌에 영향을 주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을 말한다. 광고소구 전략에서는 누구에게 소구할 것인가를 신중히 검토해야 하며, 소구대상에게 상품의 어떤 특징과 편익을 강조해야 마음을 움직여 구매하도록 할 것인가 하는 소구점을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 적절한 소구 유형을 선택하는데, 이는 크게 제품의 장점에 대해 호소하는 이성적 소구와, 제품 이미지를 강조하는 감성적 소구로 나눌 수 있다.
- 참고문헌
-
- 광고관리 (학현사 2011) / 안광호 이유재 유창조
- 광고학원론 (신성사 1998) / 이종운
- 네이버 백과사전
- 국회도서관
- TVCF (http://www.tvcf.co.kr/)
- 동아 Economy (http://economy.donga.com/total/3/01/20100526/28618069/1)
- 포스코 (http://www.poscocampaign.com/introduce.aspx)
- 서울우유 (http://www.seoulmilk.co.kr/)
- 푸르지오 (http://www.prugio.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