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신용카드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배경

BC카드 before/after

LG카드 before/after

삼성카드 before/after

결론
본문내용
왜 신용카드인가?

여러 집단의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으며,
자본주의와 사회문화적인 현상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분야로써
광고 속에서 소비자의 행동심리를
분석하고자 한다.

BC,LG,삼성 선정배경
현재 광고 집행이 활발한 신용카드 중에서
지금 집행 중인 광고와 바로 이전 광고와의
소비자행동적인 측면에서의 변화가 가장 큰
광고를 선정하여 집중 분석하고자 한다.


1. 지각

시각
= 의외성 짙은 코믹한 상황을 시각적으로 표현
청각
= 현영 특유의 목소리로 청각 자극

주의
= 선택과 집중
모델들의 모션과 현영의 목소리에 주의가 집중되고
“이 체조는 좋은 카드 하나만 쓰는 것이 유리함을
각인시키는 동작입니다” 라는 나레이션은 무시될 수
있다.

지각
= 지각적 선택(지각적 방어)
현영 특유의 목소리톤에 거부감을 갖고 선택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옛날꺼야 좀 요즘꺼로해라
  • bid***
    (2007.11.21 15:48:47)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개론] 인터넷 마케팅 관리와 전략
  • 소비자에게는 상대적 가격 절감 혜택을, 기업으로서 높은 이윤의 구조를 유지하는 전략▶머천다이징 : 유료화된 콘텐츠를 일정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무료로 전환하여 광고 수입 확보하고, 후에 타사에제공하여 홍보효과를 얻음*3. 인터넷 마케팅 전략*■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 유통전략사이버 마켓에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전략이 인터넷 유통 전략(1) 인터넷 유통 구조의 결정*3. 인터넷 마케팅 전략구분집중적 시장 포괄

  • [사회학] 어린이들 쇼핑중독 현상과 바람직한 소비문화
  • 행동으로 구매를 하고, 불행감으로부터 도피하기 위하여 대부분이 즉각적이고 사전 계획 없는 쇼핑을 한다. 그러나 과도한 구매행동 후에는 죄책감이나 불안감이 뒤따른다. 이러한 중독적 구매현상은 여성(92%)들이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 가계관리나 구매의 주담당자로서 많은 구매를 하다 보니 자칫 과도한 구매를 하기 쉽다. 신용카드의 보급증가도 잠재된 구매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과도한 구매를 부추 키는 데 일조하고 있다. 광고나 대중매체

  • 수요 관리 기초, 전략
  • 신용카드 결제 일에 따른 은행 창구의 이용 - 저장불능 : 서비스 수요는 무형적이며 생산 중에 바로 소비되기 때문에 저장이 불가능하다.Ex) 항공사 좌석 예약, 호텔 객실 예약 - 다양성과 개별성 : 무형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능력을 수요와 일치시키기가 어려우므로 수요를 분산하여 가용능력과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Ex) 스키 리조트의 스키장 담당과 골프장 담당호텔의 비수기와 성수기의 객실 판매율 - 시간/공간의 제약 : 서

  • 위 제너레이션 We Generation 23세 예비 마케터의 시각으로, 위제너레이션을 바라보다
  • 소비자행동 관점 현대카드분석
  • 카드의 광고는 어떤 주제와 방법으로 소비자의 행동에 관여하여 소비자들에게 소구하는지, 성공요인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우리는 현대카드의 마케팅전략을 알아보고 이 마케팅전략이 소비자의 어떠한 심리적・행동적 특성을 이용하여 어떠한 방향으로 소비자를 설득시키려 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Ⅱ. 현대카드 소개1. 현대카드 자사 소개1995년 6월 15일 대우그룹이 한국 신용 유통 (주)신용카드 사업부문을 포괄 양수하여 (주)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