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개론] 인터넷 마케팅 관리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터넷 마케팅 개요
2.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3. 인터넷 마케팅 전략
4.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본문내용
-
구 분 전통적 시장 인터넷 시장
시장 기업이 정보와 시장 창조 소비자가 정보와 커뮤니티 창조
소비자 수동형, 파레토 법칙(80:20) 능동형(프로슈머형), 롱 테일 법칙
(긴 꼬리무게가 몸통 무게보다 무겁다)
제품 물리적,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포함한 기본 또는 2차적 욕구 충족 무형 또는 디지털화되어 사이버에서 소비
디지털화로 애프터서비스도 온라인화
브랜드 및 도매인 네임의 연계성 강화
가격 기업중심의 초고가, 침투가격 전략 등
결정 기업의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의 제공 및 공유, 고정비 감소 등으로 일물일가화
유통 생산자 도매상 2차 도배상 소매상
소비자 생산자 소비자
중간 도매상의 중심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동
촉진 광고, 홍보, 판촉, 대인 판매 등 광고, 홍보, 판촉, 3차원 쇼핑룸, 디지털
비디오를 이용한 채팅 등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수립: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고려, 기존 전략의 특성을
인터넷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의 전략수립 필요
인터넷의 등장으로 시장과 소비자의 특성이 변화, 이에 마케팅의 변화와 새로운 역할을
반영하고 기존의 마케팅 전략과의 유기적 통합필요
■ 가격 전략
인터넷에서는 고객이 쉽게 가격을 볼수 있고, 가격 표시를 명확하게 해야함
기업들은 소비자의 참여와 관심을 끌기 위해 고급화,패키지화등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여야함
가격 전략의 특징
-기업 운영비용 절감을 통한 가격 인하 전략이 대부분
-기역별 대발 조건과 운송비 차이를 고려한 지역별 가격 차별화 전략이 가능
-가격 유인 전략 활용: 일부 가격 저가격 판매후, 고객 수 증가시킨 후 다른 품목은 정상가격으로 판매
-결제방법은 신용카드, 현금, 온라인등 다양하게 하여 고객불편을 줄이도록 노력해야함
-대금 지불 방법의 보안성을 강화
-비용 절감 요인을 가격 인하와 연계시키기 위해 노력함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들은 짧은 시간에 상품 가격정보를 얻어 비교하기 쉽다
-개별 소비자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만한 정보를 토대로 가격을 결정하는 전략이 필요
(1) 인터넷 촉진에서의 메시지 구분
① 시험 유도형 메시지: 고객의 사용 유도, 베타버전 제시로 지속적인 개선 목적(무료사용 후 구매연결)
② 거래 지향적 메시지: 인터넷 촉진 수단을 이용하면서 거래를 종용하는 내용을 제시하는 것
③ 스폰서 메시지 : 특정 사이트 또는 이벤트를 협찬하는 형직의 전달 메시지(기업이미지, 제품이미지 제고목적)
(2) 메시지를 고객의 구매 과정과 연결
① 시험 유도형 메시지: 고객이 구매행동 초기인 주의, 흥미, 구매욕구의 단계 유발
② 거래 지향적 메시지구매 행동의 후반 단계인 구매 의사결정과 구매에 이르는 과정
③ 스폰서 메시지 :구매 행동 전 과정에 작용하여 우호적인 반응 얻음
(3) 콘텐츠를 기술적인 측면과 정보 구성적인 측면에서의 세가지 요소
: 콘텐츠, 디자인, 기술
콘텐디자인놀로지 (세가지 요소를 적절히 조화시켜 구성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
‘콘텐츠’라 함은 ‘정보의 내용과 홈페이지의 디자인과 상호작용을 뒷밭침 해줄 수 있는 기술로 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