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디지털 미디어시대의 도래와 방송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주제 선정 배경
디지털 미디어
광고와 디지털 방송광고
광고의 개념
광고의 기능
디지털 방송광고
디지털 방송 미디어의 도입과 방송광고의 변화
광고의 위상변화
미래 방송광고의 지향점
디지털미디어시대의 방송광고 전략
미래 전망 및 대안
- 본문내용
-
서론- 주제 선정 배경
미래 우리 방송 미디어는 디지털화, 통신 서비스와의 융합으로 예상하는 것보다 빨리 진
화.
광고주들의 입장에서 보면 소비자들과의 접점이 점차 다양해져 매체기획을 과학적, 전략적으로 수립해야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수행 가능.
현재 우리가 많이 접하는 광고와 미래의
디지털미디어와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주제 선정.
디지털 미디어
개념: 정보의 서로 다른 감각적 유형(영상, 음성, 데이터 등)을 디지털 신호라는 단일한 신호처리방식에 따라 통합적으로 처리하고 전송하고 표시하는 미디어.
장점- 신호전송 과정에서의 손실을 감소시킴.
- 반복적인 신호전송이나 복제시 원본의 신호형태 유지
- 다양한 종류의 정보간 상호 호환성 증대시킴.
방송, 컴퓨터, 통신의 상호호환성을 보장해서 유비쿼터스
시대를 여는 핵심 기능으로 작용.
특징 - 상호 작용성 : 송신자와 수신자가 feedback 이 가능함.
- 모바일 가능성(휴대성) : DMB, PSP 등
- 개인화 : PVR, DVR 등
광고의 개념
마케팅 측면에서의 정의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정의
“광고란 매스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통하여 통제된 확인가능한 정보와 설득이다. (John.S.Wright)
- 정보와 설득
- 통제성
- 확인 가능성
- 매스 커뮤니케이션 매체
종합적인 측면에서의 정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령전기 발달단계에 대한 문제사례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 중 웨일과 갬블의 모델 특징과 한계점 및 적용예시
- 아동학대 발생원인과 문제점,사례연구및 아동학대 예방방안,대책분석과 느낀점 -아동학대 연구레포트
- 현대인의생활법률_지금까지 학습범위 내에서 실제 현재 사회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서 학습한 개념을 적용해서 판단하여 정리하는 것입니다 (자전거 사고)
- 보육과정의 원리 6가지를 설명하고, 각각의 원리를 보육과정에서 반영해야 하는 필요성,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한부모가족을 위한 개입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앞으로 제안하고 싶은 개입과 서비스, 정책에 대해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의 덕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덕목은 무엇인지 이유를 들어 제시하시오 (보육교사론)
- [프랑스예술] 삼미신에 대한 정의와 작품들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