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학] 학교 내 존재하는 고정관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평등] 남녀_평등
- [성사랑사회 E형]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이 억압적인만큼, 남성을 여성보다 우월한 존재로 여기는 관념 역시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폭력적이고 억압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적되, 남성과 여성이 각기 더 자유롭고 행복한 존재가 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모색하는 내용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학]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서
- 광고와 소비자심리
- [2021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출처표기]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이 성인학습에 공헌 또는 시사하는 바를 논하시오.
- 목차
-
주제 : 학교 내 존재하는 고정관념
1) 구체적인 주제(가설)
2) 상관 조사
3) 영상자료 및 기사
4) 주제에 대한 결론 및 시사점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현대사회와 심리학 보고서 (4조)
주제 : 학교 내 존재하는 고정관념
1) 구체적인 주제(가설)
◈가설
특정 단과대별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미지가 존재할 것이다.
◈가설 선정 이유
① 주제는 조원들의 의견을 모아 어떤 쪽으로 진행했으면 좋겠다하는 내용을 교재를 참고하여 제시하였는데 그 중 가장 많은 의견이 나온 것이 ‘고정관념’에 대한 것이었다.
② 구체적인 주제를 선정할 때 처음에는 공대생에 대한 고정관념을 하려고 하였으나 공대에 한정하기보다는 다른 단대에도 조사하여 비교해보자는 의견에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기 때문에 가설을 ‘특정 단과대별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미지가 존재할 것이다.’라고 정했다.
◈가설에 관계된 이론적 배경
① 교재에서 나타난 고정관념에 대한 이론
◎ 고정관념 (stereotype)
- 우리의 어떤 사회 집단에 대한 인상과 지식. 부정적, 긍정적인 내용
◎ 고정관념화
․ 교재 2장의 유목화와 관련 세상을 간단하게 보기위해
- 참고문헌
-
◈교재 : 심리학자가 들여다본 인간 시장
◈고정관념 및 편견과 인간관계 - 김혜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경영분석_유동성 분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나열하고, 각각의 유동성 분석의 산식, 의미, 표준비율에 대해서 논하시오
- 인생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발달과업 한 개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왜 그런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